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3 15:20 (금)
서울시약, 약국경영 활성화 무료강좌 진행
상태바
서울시약, 약국경영 활성화 무료강좌 진행
  • 의약뉴스 허성규 기자
  • 승인 2016.11.0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 에이치비플러스와 공동 개최···최적의 솔루션 제시 기대

서울시약사회가 약사회원들이 수년간 정체돼 있는 약국경영의 출구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약국경영 활성화 무료 강좌를 마련했다.

 

서울시약사회(회장 김종환) 약국경영본부(본부장 김성지)는 에이치비플러스(대표 홍성광)와 공동으로 오는 11월 27일(일) 오후 1~6시 약사회관 4층 강당에서 고객중심 약국경영 혁신 프로그램 ‘약국 밖에서 약국보기’ 강좌를 개최한다.

시약사회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변화하는 약국경영 환경 속에서 기존 약국 중심 경영에서 벗어나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경영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약사 역할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약국 또한 규모에 맞는 효율적인 예산 활용으로 약사와 고객 모두가 즐거운 공간으로 변모할 수 있는 최적의 해법을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에이치플러스가 지난 3년간 축적해온 약국 성공사례와 과학적 접근법 등 약국경영에 필요한 모든 노하우를 가감 없이 공유함으로써 약국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프로그램 내용은 ▲고객의 눈으로 본 대한민국 약국(정재훈 약사) ▲진열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모연화 약사) ▲고객이 즐거운 좋은 약사들의 이야기(황태윤 약사) ▲CEM(고객경험관리)을 위한 데이터 약국경영(김현익 약사) 등이다.

해당 강좌의 경우 약사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강의 신청은 서울시약사회 홈페이지(www.spa.or.kr) 또는 휴베이스 홈페이지(www.hubasekorea.com)에서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이번 무료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궁금한 사항은 에이치비플러스(박중규 부장, 02-6337-5398, 010-5574–1357)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환 서울시약사회장은 “급변하는 보건의료환경 속에서 약사직능에게 주어진 시간은 많지 않다”며 “고전적인 약국 개념에서 과감히 탈피하고 약국의 미래를 제시할 수 있는 강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지 약국경영본부장은 “많은 약사들이 약국이 변해야 한다는 점은 알지만 실천적인 방법을 잘 모르고 있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번 강좌에서 그 해법을 찾기를 바란다”고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에이치비플러스는 이번 강좌 참가자 전원에게는 휴베이스의 약국경영 노하우가 담긴 휴북(Hu-Book)을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