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2 12:52 (목)
미 FDA, 이식형 뇌심부 자극시스템 승인
상태바
미 FDA, 이식형 뇌심부 자극시스템 승인
  • 의약뉴스 이한기 기자
  • 승인 2015.06.15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킨슨병이나 뇌전증...증상 감소 효과

미국 FDA는 파킨슨병과 수전증 증상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이식형 뇌심부 자극 장치 브리오 뉴로스티뮬레이션 시스템(Brio Neurostimulation System)을 승인했다.

FDA는 이 장치가 의약품만으로 보행장애, 균형장애, 떨림 같은 증상이 충분히 완화되지 않는 환자들을 도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미국국립보건원에 의하면 미국에서는 약 1백만 명이 파킨슨병을 겪고 있는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 신경장애는 보통 도파민을 생산하는 뇌 세포가 손상되거나 사멸하는 60세 이상이 되면 발생한다. 도파민은 부드럽게 목적성이 있는 행동을 할 수 있게 하는 뇌 부위간의 신호전달을 돕는 역할을 한다.

FDA의 의료기기 및 방사선 보건센터 CDRH(Center for Devices and Radiological Health)의 의료기기평가국 윌리엄 마이셀 국장 직무대리는 “현재 파킨슨병과 수전증은 치료법이 없기 때문에 환자들의 증상을 관리할 수 있는 더 나은 방법을 찾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하며 “새로운 장치는 파킨슨병 및 수전증 환자들이 더 나은 생산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치료대안으로 추가된다”고 덧붙였다.

브리오 뉴로스티뮬레이션 시스템은 뇌 내 특정 부위를 표적으로 삼아 저강도 전기펄스를 보내는 소형 발전기와 뇌에 부착하는 전극과 연결되는 선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장치의 효과와 안전성은 파킨슨병 환자 136명과 수전증 환자 127명을 대상으로 각각 실시된 두 건의 임상시험 자료를 토대로 증명됐다.

브리오 뉴로스티뮬레이션 시스템의 제조사는 세인트쥬드메디칼(St. Jude Medical)이다. FDA는 이미 1997년에 메드트로닉(Medtronic)의 액티바 뇌심부 자극치료 시스템을 파킨슨병과 뇌전증 관련 진전(tremor)에 승인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