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6 19:40 (수)
애완견 의약품 약국 판매 관심 폭발적
상태바
애완견 의약품 약국 판매 관심 폭발적
  • 의약뉴스
  • 승인 2004.02.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작 3일만에 수십여개 약국이 주문
약사통신(대표 정진호 www.kpca.co.kr)과 DrPharm(대표 이동영)은 최근 약국공급을 시작한 애완견 의약품에 대한 약사들의 관심이 가히 폭발적이라고 밝혔다.

약사통신과 DrPharm은 "동물약품 판매 홍보가 시작된 시점부터 취급문의 전화가 쇄도해 판매 시작 3일만에 이미 수십여개 약국이 주문하여 취급을 시작하고 있으며 문의 전화는 지속적으로 늘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약사사통신에서는 DrPharm에 지분참여를 통해 약사사회에 애완경의약품을 정착시키는데 더욱 노력하기로 하고, 취급하는 약국들에 대한 다양한 지원책을 준비해 나가기로 했다.

우선 DrPharm과 협의하여 취급을 원하는 약사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동물약국개설신고를 우편으로 접수 대행하는 방안을 준비하기로 했으며, 이는 동물약국개설신고서, 약국사업자등록증사본, 동물약품 구조 및 시설개요서와 수수료 및 면허세 21,800원을 DrPharm으로 보내면 가능하다.

또한 DrPharm은 KPCA사이트를 통해서만 온라인 주문이 가능하나 현재 KPCA가 유료사이트인 점을 고려하여 애완견약품 주문을 위해 KPCA에 신규가입하는 경우 첫 달 이용료를 대납해주기로 했다.

이로써 주문을 위한 KPCA가입의 장벽을 없애고 약사전용 사이트 활성화를 지원하여 약사사회의 공익을 우선하는 회사로서의 이미지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약사통신은 사이트 안에 동물약품 강좌를 강화하여 약사들이 그 강좌만을 가지고도 애완견약품을 취급하고 상담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