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6 19:40 (수)
한미약품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코리아 지수 편입 外
상태바
한미약품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코리아 지수 편입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5.01.08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코리아 지수 편입

▲ 한미약품이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202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DJSI) 코리아 지수’에 신규 편입됐다.
▲ 한미약품이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202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DJSI) 코리아 지수’에 신규 편입됐다.

한미약품이 ESG 경영 성과를 인정받아 ‘2024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DJSI) 코리아 지수’에 신규 편입됐다.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 제공기관인 S&P 글로벌이 매년 발표하는 지속가능성 평가 지표로,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 아니라 ESG 요소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세계적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투자자들의 책임투자 의사결정을 돕는 기준으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다.

DJSI 코리아 지수의 경우, 국내 유동 시가총액 200대 기업 중 상위 30% 이내 평가를 받은 기업만 편입될 수 있다. 

한미약품은 환경 정책과 기후 전략, 품질 관리, 산업 보건 및 안전, 비즈니스 윤리 등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번에 처음으로 편입됐다. 

한미약품은 탄소중립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선도적 환경경영을 위해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총 5개 사업장 담당자로 구성된 hEHS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 위원회는 2019년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신설된 EHS(환경ㆍ보건ㆍ안전) 총괄 조직으로, 탄소중립 실현과 환경영향 최소화를 목표로 기간별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또 한미약품은 제품 생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 문제를 지속적으로 파악해 개선하고 있다. 

2012년에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을 도입했으며, 환경오염 및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글로벌 수준의 환경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공정거래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운영하는 준법 시스템인 ‘공정거래자율준수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CP)’을 2007년 제약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또 공정위로부터 CP 최고 등급인 ‘AAA’를 국내 기업 최초로 받은 뒤 최장 기간 유지하며 윤리경영 분야에서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한국준법진흥원(KCI)으로부터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 및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인증을 획득했으며, 공정거래와 상생에 기반한 윤리경영 모범 기업으로서 CP 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다수의 정부 표창을 받기도 했다.

한미약품 박재현 대표이사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전사적 노력이 결실을 맺어 DJSI 코리아 지수에 편입되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충실히 이행해 기업가치를 더욱 높이겠다”고 말했다.  

 

◇일양약품 백신공장 임직원, 생명을 살리는 헌혈 동참

▲ 일양약품 백신공장 임직원들이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과 함께 ‘생명을 살리는 헌혈’에 참여했다. 
▲ 일양약품 백신공장 임직원들이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과 함께 ‘생명을 살리는 헌혈’에 참여했다. 

일양약품(대표이사 김동연, 정유석) 백신공장 임직원들이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과 함께 ‘생명을 살리는 헌혈’에 참여했다. 

일양약품 백신공장 임직원들은 인구 고령화와 각종 질병 등으로 헌혈 가능 인구 감소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인지하고 사랑의 헌혈 행사에 동참했다.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충북혈액원 헌혈버스가 백신공장을 방문해 진행했으며, 백신공장 임직원 대부분이 헌혈에 참여, 생명 나눔을 실천하였다. 

일양약품측은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따듯한 나눔 실천으로 환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사회공헌에 더욱 동참할 것”이라며 “글로벌 백신사업의 허브로 국민의 건강과 보건을 책임지는 기업으로 더욱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영제약, 사랑의연탄나눔운동에 연탄 2100장 기증

▲ 유영제약은 지난 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연탄나눔운동 사무실에서 연탄 2100장을 기증식했다고 밝혔다. 
▲ 유영제약은 지난 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연탄나눔운동 사무실에서 연탄 2100장을 기증식했다고 밝혔다.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지난 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따뜻한 한반도 사랑의연탄나눔운동 사무실에서 연탄 2100장을 기증식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증은 약 200만원 상당의 규모로, 사회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했다.

유영제약은 2016년부터 해당 단체와 함께 연탄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유영 관계자는 “2025년을 의미 있는 활동으로 시작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영제약은 국민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헌혈 캠페인, 의약품 기증, 어르신 급식 봉사활동 등 건강과 행복을 위한 활동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에도 앞장서고 있다.

유영제약은 이러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