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06:05 (월)
밥가지고 장난치는 병원 엄단해야한다
상태바
밥가지고 장난치는 병원 엄단해야한다
  • 의약뉴스
  • 승인 2006.07.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원 환자식에 보험적용이 된지 한달이 지났다. 복지부는 이달 말 부터 집중적으로 환자식이 제대로 제공되고 있는지 검사에 착수하기로 했다.

의약뉴스는 결론부터 말하자면 먹는 밥 가지고 장난치는 병원에 대해서는 엄단할 것을 촉구한다. 물론 병원들도 할 말이 많을 것이다. 과당경쟁에 따른 경영난으로 수익이 예전만 못한 것에 대한 불만이 있을 수 있다.

또 정부의 정책에 대해서도 못마땅한 부분이 있을 것이다. 식대에 보험적용을 반대 했지만 밀어부친 정부가 밉기도 할 것이다. 하지만 그 모든 것을 인정한다 해도 몸이 아파 병원에 있는 환자에게 제대로된 식사를 제공하지 않는 것은  그 어떤 이유로도 이해될 수 없다.

일부 의사회는 의도적으로 부적합한 환식을 유도한다는 소문도 들린다. 사실이 아니기를 바라지만 만에 하나 사실이라면 이는 '천인공로'할 일이다.  환자의 건강과 생명을 담보로 하는 장난은 절대로 용서할 수 없다.

정부도 차제에 병원들의 반발 강도가 왜 이리 센지 그 이유를 객관적이고 정확하게  파악해 손실을 보전해 주는 방안을 한시바삐 마련해야 한다. 무조건 힘센자이니 조금 양보하라는 말은 통하지 않는다. 정부와 병원의 합리적인 조정으로 앞으로 이러쿵 저러쿵 말이 안나왔으면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