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9 12:48 (월)
생동조작, 심사ㆍ 평가 지연으로 '불똥' 안될말
상태바
생동조작, 심사ㆍ 평가 지연으로 '불똥' 안될말
  • 의약뉴스
  • 승인 2006.05.2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동성 조작 여파가 심사ㆍ평가 업무의 지연으로 나타나고 있다. 이에따라 제약업계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제약사들은 생동조작 여부와는 별도로 식약청의 고유업무인 허가 관련 사항이 늑장처리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이구동성으로 입을 모으고 있다.

이들은 사태가 조만간 해결되지 않을 경우 건의서를 식약청에 보내기로 하는 등 집단 반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문제의 발단은 식약청이 최근 생동성 조작 사태와 관련, 조사업무를 진행하면서 의약품평가부 각 부서에서 1명씩을 각출, 생동성조사에 투입하면서 불거졌다. 인원부족으로 정작 해야할 평가업무가 뒷전으로 밀린 것이다.

제네릭을 출시하는 국내 제약사들은 필수 허가 항목인 생동성시험에 대한 심사·평가 업무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의약품의 시장 출시가 늦어지는 등 막대한 피해를 입고 있다.

식약청도“그렇지 않아도 부족한 인력에서 생동성 조사에 일부 직원이 차출돼 현재 의약품 심사·평가 업무에 어느 정도 차질이 불가피한 실정”이라고 시인하고 있다. 의약뉴스는 이런 일이 일어나서는 절대 안된다고 결론을 내린다.

인원을 차출해 인원 부족으로 심사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 신제품 출시에 차질을 빚는 것은 있을 수 없다. 생동조작 조사는 조사대로, 심사와 평가는 평가대로 차질없이 진행돼야 한다는 것이 의약뉴스의 거듭된 주장이고 판단이다.

의약뉴스 의약뉴스 (newsmp@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