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4 18:59 (수)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JVM’ 제품, 노르웨이 안착 外
상태바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JVM’ 제품, 노르웨이 안착 外
  • 의약뉴스 신승헌 기자
  • 승인 2020.10.07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약품그룹 계열사 JVM 제품, 노르웨이 안착

▲ 제이브이엠 주력 제품 NSP가 노르웨이의 대형 조제공장 약국에 입점돼 있다.
▲ 제이브이엠 주력 제품 NSP가 노르웨이의 대형 조제공장 약국에 입점돼 있다.

의약품 분류와 포장, 검수 기능을 합친 제이브이엠(JVM)의 주력 제품 ‘NSP(New Slide Premier)’가 유럽 노르웨이의 조제공장형 약국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제이브이엠은 파우치형 의약품 조제 자동화 분야 해외 시장에서 70%대 점유율을 확보한 혁신 기업이다.

제이브이엠은 최근 미국 최대 Drug Wholesaler가 설립한 유럽 노르웨이의 자회사 N 조제 공장형 약국이 NSP를 도입해 운영한 결과, 추가 인력 절감 효과 등 다양한 장점을 확인했다고 7일 밝혔다.

대부분의 해외 조제 공장형 약국은 접수 받은 처방의약품을 대량 조제해 전국 각지로 배송하고 있어, 업무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NSP의 추가 도입이 기대된다고 제이브이엠은 설명했다.

제이브이엠은 “의약품 분류에서부터 포장, 검수까지 원스톱으로 실행할 수 있는 NSP가 유럽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며 “향후 유럽 내 다른 조제 공장형 약국으로의 확산과 더불어 호주, 싱가폴, 홍콩 등 다양한 국가로도 수출 지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입점한 'NSP'는 기존 전자동 의약품 분류ㆍ포장 시스템인 ‘ATDPS’와 자동 포장 검수 시스템 ‘VIZEN’을 결합한 제이브이엠의 주력 제품이다. NSP에는 잘못 조제된 의약품을 발견하는 즉시 자동으로 다시 조제하는 최신 기술(ARDTM,AutomaticRe-dispensing)이 적용됐다.

제이브이엠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ARDTM은 의사의 처방과 다른 의약품이 발견되면, 자동 폐기되는 동시에 올바른 의약품이 투입되는 혁신 기술이다. 조제된 의약품이 포장되기 직전까지 고성능 카메라가 자동으로 검수하기 때문에 의사 처방에 따른 완벽한 조제약이 환자에게 전달될 수 있다.

NSP는 의약품 분배통(트레이)이6가지 색상LED로 구분돼 있어 약사가 약품 투입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의약품 부피와 수량 등에 따라 포장지 사이즈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고, 포장지 역시 기존의 2배 용량인 600m 점보 롤이 적용돼 교체 주기도 대폭 줄어들었다.

제이브이엠 김선경 부사장은 “최신 자동 재조제 기술이 완벽히 구현된 NSP는 잘못된 조제를 다시 수행해야 하는 약사의 업무를 대폭 줄여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며 “이번 입점은 제이브이엠의 글로벌 시장 개척과 확대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눈건강 루테인 아스타잔틴’ 출시

휴온스내츄럴(대표 전현수)은 하루 한 알로 눈의 피로와 노화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이너셋 눈건강 루테인 아스타잔틴’을 7일 출시했다.

‘이너셋 눈건강 루테인 아스타잔틴’은 마리골드꽃추출물(루테인), 헤마토코쿠스추출물(아스타잔틴) 등을 주원료로 비타민A, 비타민E, 아연 등 눈건강과 세포 보호, 항산화에 필요한 성분을 복합 배합한 5중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마리골드 꽃에서 추출한 루테인은 망막의 중심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 밀도를 증가시켜 눈의 노화를 막는데 도움을 주며,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아스타잔틴은 눈 근육의 수축ㆍ이완 조절력을 돕고, 망막의 혈류를 개선해 눈의 피로를 줄여 준다.

또,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응에 필요한 비타민A,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E,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뿐 아니라, 베타카로틴, 결명자추출분말, 당근추출분말 등 엄선한 6종의 부원료가 배합돼 복합적인 눈 건강관리를 돕는다”고 휴온스내츄럴은 설명했다.

PTP 개별 포장으로 편의성과 휴대성, 위생성을 더했으며, 캡슐 크기도 400mg으로 작아 부담없이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스마트폰, 컴퓨터 등 IT기기의 장시간 사용으로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 현대인을 위해 체내 합성이 안 되는 루테인에 각종 영양 성분을 담은 제품”이라며 “눈은 노화가 가장 빠르게 시작되는 신체기관이자 손상 후 회복이 어려운 신체기관으로, 현대인들이 ’이너셋 눈건강 루테인 아스타잔틴’ 하루 한 알로 눈 건강을 꾸준히 관리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너셋(Innerset)’은 휴온스내츄럴의 건강식품 및 이너뷰티 브랜드로 ‘몸 안에서부터 건강하게 세팅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공식 온라인 쇼핑몰 이너셋몰을 통해 현대인의 니즈가 반영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및 이너뷰티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