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26 16:37 (금)
올림푸스한국, 예술창작 지원 사회공헌활동 ‘엉뚱한 시리즈 2020’ 진행 外
상태바
올림푸스한국, 예술창작 지원 사회공헌활동 ‘엉뚱한 시리즈 2020’ 진행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0.10.0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푸스한국, 서울문화재단과 예술창작 지원 사회공헌활동 ‘엉뚱한 시리즈 2020’ 진행
 

▲ 올림푸스한국은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엉뚱한 시리즈 2020’을 진행한다.
▲ 올림푸스한국은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엉뚱한 시리즈 2020’을 진행한다.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은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과 함께 ‘엉뚱한 시리즈 2020’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엉뚱한 시리즈’는 올림푸스한국이 서울문화재단과 2015년부터 함께 진행하고 있는 청년 예술창작 지원 사회공헌활동인 ‘엉뚱한 사진관’의 확장판이다.

지난 6년 동안 ‘엉뚱한 사진관’은 구직난, 최저임금, 주거 문제와 같은 사회적 이슈들을 주제로 다양한 계층의 목소리를 담아내 호평을 받았다.

활동 첫해인 2015년에 올림푸스한국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인증하는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물리적 관계가 단절된 생활이 지속되면서 생겨나는 새로운 사회적 이슈와 관계의 변화를 반영해 ‘관계의 재해석’이라는 주제로 프로젝트를 공모했다. 그 결과 ‘용례채집: 관계의 재해석’ 프로젝트(참가 단체명: 즐거운 생활)가 최종 선정됐다.

‘용례채집’이란 국어사전을 만들기 위해 단어가 실생활에서 사용되는 사례와 예문 등을 채집하는 단계를 말한다.

‘용례채집: 관계의 재해석’ 프로젝트는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의미가 변하거나 새로운 의미가 더해진 단어, 혹은 새롭게 등장한 단어에 대해 시민들이 그림, 사진, 텍스트, 영상 등을 활용해 자유롭게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그동안 우리에게 익숙했던 관계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취학 아동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은 물론 학교와 같은 단체나 그룹 단위로도 신청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지정 단어(자리, 위로, 상실감, 취미, 부딪치다) 또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와 관련된 단어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표현해 오는 11월 8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chae_zip_box)이나 이메일(chae_zip_box@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시민들이 응모한 사진, 텍스트, 영상 등은 프로젝트를 이끄는 청년 예술가들에 의해 사전 형태의 작품으로 재탄생, 오는 11월 대학로에 위치한 혜화아트센터 및 온라인상에 전시돼 더 많은 시민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올림푸스한국 경영총괄부문 윤영조 부문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일상이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는 만큼, 관계의 재해석이라는 주제가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며 “글로벌 의료기업인 올림푸스한국은 향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를 보다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올림푸스한국은 의료내시경, 복강경, 수술장비 등의 진단ㆍ치료 솔루션을 제공하는 ‘의료사업’과 현미경, 산업내시경 등 이미징ㆍ계측ㆍ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이언스솔루션사업’을 중심으로 국내 의학 및 과학 산업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2017년 10월 인천 송도에 의료트레이닝센터(KTEC)를 건립해 보건 의료인에게 전문적인 제품 트레이닝과 시연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다케다제약, 알룬브릭 비소세포폐암 1차 적응증 확대 기념 ‘폐암 환우 응원 캠페인’ 진행

▲ 한국다케다제약은 지난 6일, 국내 비소세포성폐암 환우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응원하는 ‘폐암 환우 응원 캠페인’을 진행했다.
▲ 한국다케다제약은 지난 6일, 국내 비소세포성폐암 환우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응원하는 ‘폐암 환우 응원 캠페인’을 진행했다.

한국다케다제약(대표 문희석)은 지난 6일, 국내 비소세포성폐암 환우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응원하는 ‘폐암 환우 응원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내 캠페인은 자사의 역형성 림프종 인산화효소(Anaplastic Lymphoma Kinase, 이하 ALK) 양성 비소세포성폐암 치료제인 알룬브릭(성분명: 브리가티닙)의 적응증 확대를 기념해, 국내 환우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와 임직원들의 감염 위험을 고려해 온ㆍ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됐다. 오프라인 현장에는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하고, 대부분의 임직원들은 화상 회의 시스템을 이용해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온ㆍ오프라인 참석자 간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는 비대면 이벤트들이 마련됐다.

임직원들은 ‘1일 1회 1정 투약’, ‘1차 적응증 확대’ 등 숫자를 활용한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알룬브릭의 임상적 가치와 적응증 확대의 의의를 되짚었으며, 문희석 대표가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보너스 문제를 출제하면서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어서 알룬브릭을 통해 국내 ALK 양성 비소세포성폐암 환자들의 치료 환경이 개선되길 바란다는 응원 메시지를 전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알룬브릭은 ALK 양성 비소세포성폐암 치료의 미충족 수요로 꼽히는 ‘내성’과 ‘뇌전이’, ‘삶의 질 개선’ 부분에서 강점을 보일 수 있는 구조적 특징, 우수한 임상적 유효성과 안전성 프로파일을 갖고 있다.

허가 근거가 된 ALTA-1L 임상시험에서 BIRC(Blinded Independent Review Committee, 맹검독립평가위원회)가 평가한 결과, 알룬브릭은 크리조티닙 대비 질환 진행 또는 사망 위험을 약 51% 개선한 것으로 나타났다 (HR=0.49, 95% CI: 0.35-0.68; p<0.001).

연구자가 평가한 무진행생존기간 중앙값 또한 크리조티닙 대비 약 3배 이상인 29.4개월이었다 (HR = 0.43, 95% CI: 0.31-0.61; p <0.0001) (29.4 vs 9.2개월). 이와 더불어 알룬브릭은 기저상태에서의 뇌전이 여부와 관계없이 치료 3개월 시점부터 차별화된 결과를 보였다.

특히 알룬브릭은 뇌전이가 발생한 환자에서도 두개내 질환 진행 또는 사망 위험을 약 69% 감소시켰다 (HR=0.31, 95% CI: 0.17-0.56; p<0.001).

알룬브릭을 투여 받은 모든 뇌전이 환자의 두개내 반응지속기간(intracranial DoR)은 24개월 이상으로 확인됐다.

이는 국내 허가된 기존 1차 치료 옵션 대비 더 우수한 중추신경계(Central Nervous System, CNS) 치료 효과다. 1일 1회 1정만 복용함으로써 질환 관리가 가능한 것도 알룬브릭만의 장점이다.

한국다케다제약 문희석 대표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면서, 알룬브릭의 ALK 양성 비소세포성폐암 1차 치료제 허가를 임직원과 함께 축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한국다케다제약은 환자중심주의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고 있으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여파로 갖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국내 폐암 환우들과 그 가족들을 응원한다”면서 “알룬브릭과 같은 혁신적인 치료 옵션을 제공하고 환자들의 치료 접근성을 높일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알룬브릭은 ALK 단백질 차단을 통해 암 세포의 성장을 저해하며 비소세포성폐암에서 변이된 ALK 단백질을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저분자 억제제 치료제다.

국내에서는 ALK 양성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성폐암 1차 치료 또는 이전에 크리조티닙으로 치료받은 적이 있는 ALK 양성 진행성 또는 전이성 비소세포성폐암 치료에 각각 사용 가능하다.

2020년 4월과 5월 각각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ALK 양성 비소세포성폐암 1차 치료제로 신속심사를 통해 승인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