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3-29 17:58 (금)
한국애브비, 희귀ㆍ난치질환 환자 등을 위한 걷기 캠페인 실시 外
상태바
한국애브비, 희귀ㆍ난치질환 환자 등을 위한 걷기 캠페인 실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0.10.05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애브비, 희귀ㆍ난치질환 환자 등을 위한 걷기 캠페인 ‘에이워크(A-Walk) 2020’ 실시

▲ 한국애브비는 10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2개월간 희귀ㆍ난치질환 환자 등을 위한 걷기 캠페인 ‘에이워크(A-Walk) 2020’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 한국애브비는 10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2개월간 희귀ㆍ난치질환 환자 등을 위한 걷기 캠페인 ‘에이워크(A-Walk) 2020’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가 10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2개월간 희귀ㆍ난치질환 환자 등을 위한 걷기 캠페인 ‘에이워크(A-Walk) 2020’를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5년째 진행되는 에이워크(A-Walk)는 직원 참여형 한국애브비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한국애브비는 직원들이 건강을 관리하며, 뇌의 기능을 자극하고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호르몬 생산 활성화도 도울 수 있는 걷기 캠페인에 동참하도록 독려한다.

동시에 참여한 직원들의 총 걸음 수에 비례하는 회사 매칭 금액으로 암∙희귀∙난치질환 환자들을 지원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직원들의 걸음걸이 수를 합산한 총 걸음 수에 따라 후원금이 결정된다. 5천 만걸음 달성 시 500만 원, 5천5백만 걸음 달성 시 600만 원, 6천만 걸음 달성 시 700만 원이 후원될 예정이다.

직원 참여 독려를 위해 개인별 40만 걸음 달성 시 치킨 상품권을 증정하고, 걸음 수가 가장 많은 직원들에게는 별도 시상할 예정이다.

에이워크(A-Walk) 캠페인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빅 워크(Big Walk)’를 통해 진행된다. 빅 워크 애플리케이션 내 ‘암ㆍ희귀ㆍ난치질환 환자 등을 위한 한국애브비 캠페인’ 모금통에 참여한 직원들이 생활 속에서 걷는 걸음 수가 자동으로 모금통에 누적된다

지난해 진행된 에이워크(A-Walk)에서는 전 직원의 약 83%인 116명의 직원들이 참여했고, 매칭된 기부금은 희귀ㆍ난치성 질환 환자들에 특수 영양식 등을 지원하는데 쓰였다.

한국애브비 면역학사업부의 최정빈 과장은 “작년에도 에이워크(A-Walk)에 참여했었는데, 처음엔 환자를 위한 일이라는 뿌듯함으로 시작했지만 한걸음 한걸음이 내 자신에게 정신적, 육체적으로 긍정적 에너지의 원동력이 됐다”면서 “걸으면서 바쁜 일상 속 내 자신을 되돌아보며 일과 생활의 활력을 얻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대표이사는 “에이워크(A-Walk)는 직원들의 제안으로 시작된 이래 매년 많은 직원들이 적극 참여하며 기업 문화의 하나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직원들이 건강도 챙기고 뇌를 자극해 아이디어도 얻을 수 있는 걷기 습관을 만드는 기회이자 환우들을 위한 매칭 기부라는 의미도 담겨 있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국애브비는 환자 중심 기업문화의 연장선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팝아트 초상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통해 환자들에게는 마음이 밝아지는 팝아트 초상화를 전달하고, 직원들에게는 컬러링 봉사로 힐링 타임을 제공해왔다.

환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환자를 위한 복지정보’ 책자 개정판을 발간해 희귀ㆍ난치성 질환 환자들이 정부와 민간의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총망라해 제공한다.

매년 6월 가능성 주간(Week of Possibilities)를 정해 근무시간 중 전세계 직원들이 지역 사회 이웃을 찾아가 봉사활동을 펼치며, 국내에서는 연말 나눔의 날 봉사도 지속해오고 있다.

◇노보 노디스크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 보험급여 상한액 인하

▲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자사의 성장호르몬제인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10mg/1.5mL(성분명 소마트로핀)이 10월 1일부터 보험급여가격이 인하된다고 밝혔다.
▲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자사의 성장호르몬제인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10mg/1.5mL(성분명 소마트로핀)이 10월 1일부터 보험급여가격이 인하된다고 밝혔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대표 라나 아즈파 자파)은 자사의 성장호르몬제인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10mg/1.5mL(성분명 소마트로핀)이 10월 1일부터 보험급여가격이 인하된다고 밝혔다.

이는 국민건강보험관리공단의 ‘사용량-약가 연동 협상’에 따른 결과로,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는 개당 16만 6012원에서 16만 1130원으로 약 2.93% 인하된다.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는 현재 임신 주수대비 작게 태어난(SGA) 저신장 소아, 누난 증후군(Noonan Syndrome), 터너 증후군(Turner Syndrome), 소아 및 성인 성장호르몬결핍증(GHD), 만성신부전으로 인한 소아성장부전(CRD)에 보험이 적용되어 사용되고 있다.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라나 아즈파 자파 사장은 “이번 성장호르몬제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의 급여가격 인하는 성장호르몬 시장에서의 처방량 확대에 따른 것으로 국내에서도 노디트로핀의 사용이 증가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번 보험급여 가격인하를 통해 환자사용에 있어 경제적 부담을 더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노보 노디스크제약의 성장호르몬 치료제 노디트로핀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처방 1위 제품으로 올 해 출시 32주년을 맞았으며, 2018년 말부터 디바이스를 업그레이드해 노디트로핀 노디플렉스주로 공급 중이다.

사용이 간편한 프리필드 펜 타입의 주사로 개봉 후 21주까지 상온(25도씨 이하)에서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