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4-19 17:22 (금)
의료기기 산업 육성 위해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해야
상태바
의료기기 산업 육성 위해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해야
  • 의약뉴스 강현구 기자
  • 승인 2018.07.23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의협, 문재인 대통령 발언에 논평…진료 편의성 보장 위해서도 필요
 

한의협이 환자의 진료 편의성을 높이고 의료기기 산업의 육성·발전을 위해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 문제가 최우선적으로 선결돼야한다고 강조했다.

대한한의사협회(회장 최혁용)은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환자의 치료에 도움을 주고 안전성이 확보된 의료기기의 신속한 시장 진입을 위해 의료기기 산업과 관련한 불필요 한 규제를 혁파할 것이라고 언급한 것에 대해 논평했다.

한의협은 “각종 의료기기들이 규제의 벽에 가로막혀 환자 치료에 제대로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안타까운 현실을 타개하겠다는 대통령의 강력한 의지를 전폭적으로 지지한다”며 “한편으로는 큰 아쉬움을 토로하지 않을 수 없다. 의료기기와 관련된 핵심 규제인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 문제에 대한 해법은 전혀 제시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의협은 “의료인인 한의사가 현대 과학의 산물인 의료기기를 사용해 보다 더 정확한 진료와 안전한 치료를 하는 것은 당연한 권리이자 의무”라며 “특히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 규제가 철폐되면 대통령이 지적한 의료기기 규제혁신과 국민 진료편익 증대라는 두 가지 문제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의협은 “한의사가 의료기기를 진료에 활용함으로써 환자는 보다 폭넓은 진료 선택권을 보장받을 수 있게 된다”며 “한의의료기관에 내원했다가 기본적인 검사나 골절유무를 파악하기 위해 더 이상 양방의료기관을 다시 찾아야하는 불편함을 감수하지 않아도 되며, 이중진료에 따른 경제적인 부담에서도 벗어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전국의 한의원과 한의병원에서 필요로 하는 의료기기에 대한 새로운 수요가 발생함에 따라 의료기기 산업은 자연스럽게 불황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게 한의협의 설명이다.

한의협은 “의료기기 산업 활성화로 인한 일자리 창출 효과도 대한민국 경제에 적지 않은 긍정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한의협은 “새 정부가 출범과 함께 공표한 첫 일성이 바로 ‘적폐청산’이었다”며 “대통령이 의료현장을 직접 방문해 국민과 약속한 사안을 반드시 실천에 옮기기 위해서는 보건의료계의 가장 대표적인 적폐인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 규제’부터 과감히 철폐해야 한다”고 선언했다.

한의협은 “국민의 가장 소중한 건강과 생명을 위한 일이며, 대다수의 국민이 찬성하고 있는 사안을 언제까지 미룰 것인가”라고 반문한 뒤, “2만 5000명 한의사들은 이미 만반의 준비가 되어있음을 밝히고, 정부의 신속한 결정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