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2기 정기주총…주당 700원 현금배당

이날 주총에서는 주당 700원의 현금 배당을 의결하고 제62기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승인의 건 등을 원안대로 통과시켰다.
이금기 대표이사 회장은 이날 영업보고를 통해 “일본·경구용 항생제 시장 1위 품목인 후로목스 등 유망 신제품의 개발과 함께 속효성 식후 혈당 강하제 파스틱, 의료용 드레싱재 메디폼, 해열진통소염제 캐롤에프, 종합영양제 아로나민씨플러스 등 주력 육성품목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 하겠다”며 “올해 2천500억원의 매출과 330억원의 경상이익 등 도전적으로 설정한 경영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항암제, 항생제, 항균제 연구와 당뇨, 비만, 치매계통에 대한 연구 과제를 지속적으로 수행함은 물론 퍼스트 제너릭의 자체 합성, 지노믹스를 응용한 원료개발 등에 주력하기 위해 125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입할 계획”이라며 “이와 함께 제약기업의 경쟁력이 정보와 지식에 달려있는 만큼 62기 운영에 들어간 ERP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킴은 물론 BI, SFA, 관리회계 등 선진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정연진 영업본부장을 신임 이사로 선임했다. 정연진 신임이사는 1973년 서울약대를 졸업하고 1975년 일동제약에 입사해 줄곧 영업을 담당해 왔다.
의약뉴스 박주호 기자(epi0212@newsmp.com)
저작권자 © 의약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