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5-03 20:46 (금)
대웅제약, '이지덤플러스 씬' 外
상태바
대웅제약, '이지덤플러스 씬' 外
  •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
  • 승인 2013.06.13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13일, 기존 습윤드레싱보다 두께가 얇고 치유력을 높인 습윤드레싱 ‘이지덤플러스 씬’(THIN, 성분:하이드로콜로이드100%)과 ‘이지덤플러스 밴드’(성분 동일)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이지덤플러스 씬은 상처부위의 진물을 흡수, 정화해 습윤환경을 유지시켜주는 제품으로 딱지생성을 억제해 상처부위의 흉터를 최소화하고 새살재생을 촉진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이지덤플러스 밴드는 이지덤플러스 씬과 동일 원단을 사용해 일반밴드형태로 출시한 국내 유일제품이라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이지덤플러스 씬은 하이드로콜로이드 함량이 100%인 2세대 하이드로콜로이드로 함량이 90%정도인 1세대 습윤드레싱과 달리 색소와 방부제, 접착제 등이 첨가되지 않아 알러지나 부작용 우려가 낮다고 사측은 강조했다.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 의뢰한 피부자극시험(MTK-5844) 결과에서도 ‘홍반, 가피 및 부종 등의 어떠한 피부반응도 관찰되지 않아 1차 피부자극지수 ‘0.0’으로 평가, ‘비자극성’으로 판명’됐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또한 이지덤플러스의 자외선차단기능(SPF50)도 유지헤 상처치유과정에서 생성되는 새살이 자외선에 의해 어둡게 변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덧붙였다.

대웅제약 송범희 PM은 “이지덤플러스 씬과 밴드가 기존 습윤드레싱보다 얇은 두께임에도 진물을 흡수하는 흡습력은 3~9배 가량 높아 상처치유기간을 단축시키는 효과가 있다”며 “피부가 예민한 아이들이나 여성을 타겟으로 마케팅 활동을 집중해 국내 상처치료제 시장을 주도하는 제품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이지덤플러스 씬을 올바르게 사용하려면 각지지 않게 둥근 모양으로 자른 후 상처 부위에 붙여 30초간 손으로 눌러주면 체온에 의해 피부에 잘 밀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