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06:01 (금)
중외학술복지재단, 2023 기초과학자 장학생 모집 外
상태바
중외학술복지재단, 2023 기초과학자 장학생 모집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9.19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외학술복지재단, 2023 기초과학자 장학생 모집

▲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오는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2023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모집한다
▲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오는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2023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모집한다

JW그룹의 공익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오는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2023 기초과학자 장학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기초과학자 장학생’은 기초과학 분야 연구자가 연구 기간에 주거비용 걱정 없이 안정적으로 연구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주거지 임차료(월세)를 지원하는 공모사업이다.

 JW그룹이 국내 산업계에서는 최초로 기획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로 4회째를 맞이했다. 지난해에는 총 12명의 장학생이 선발됐다.

선발 대상은 국내외 석·박사 통합 3년 이상 또는 박사과정의 기초과학 분야(생명과학ㆍ의료공학ㆍ의약화학) 내국인 연구자로, 해외에 거주 중인 연구자 또한 지원할 수 있다. 

지원 방법은 다음 달 31일까지 연구 에세이와 미래성장계획서, 연구계획서 등 준비된 서류를 이메일로 중외학술복지재단에 접수하면 된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서류 검토 과정과 심층 면접을 거쳐 오는 12월 1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학위 취득 목적의 연구 기간을 고려해 최대 3년간, 연 최대 800만 원 한도 내에서 거주지의 임차료(월세)를 지원한다.

‘2023 기초과학자 장학생’ 선발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외학술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외학술복지재단 관계자는 “기초과학 분야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주거 걱정 없이 연구 활동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주거비 지원사업을 시행하게 됐다”며 “더욱 많은 인재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활동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조아제약, 어린이 음료 비타 잘크톤 라인업 확대

▲ 조아제약은 인기 포켓몬 망나뇽(망고맛)과 팬텀(포도맛)을 적용한 비타 잘크톤 2종을 출시했다
▲ 조아제약은 인기 포켓몬 망나뇽(망고맛)과 팬텀(포도맛)을 적용한 비타 잘크톤 2종을 출시했다

조아제약이 '비타 잘크톤' 라인업을 확대하며 어린이 음료 시장에서 입지 다지기에 나섰다.

조아제약은 인기 포켓몬 망나뇽(망고맛)과 팬텀(포도맛)을 적용한 비타 잘크톤 2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비타 잘크톤은 신제품 출시를 통해 피카츄·이브이(사과맛)와 뮤·꼬부기(소다맛) 등 총 6종의 라인업을 갖추었다.

비타 잘크톤은 건강한 이미지인 '잘크톤'과 아이들에게 친근한 '포켓몬스터'를 접목한 어린이 음료로서 칼슘과 비타민B6, 아연, 마그네슘 등을 함유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과맛, 소다맛, 망고맛, 포도맛으로 맛과 향에 민감한 아이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뚜껑 삼킴을 방지하는 안전캡을 사용하고, 어린이가 쉽게 잡을 수 있는 100mL 파우치 형태로 제작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조아제약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첫 선을 보인 비타 잘크톤은 출시 3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90만 개를 돌파하는 등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라인업 확대를 통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만큼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타 잘크톤 6종은 포켓몬스터 디자인의 국내 유일 약국용 제품으로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사항은 조아제약 고객상담실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