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5-07-18 00:01 (금)
세노비스, 관절ㆍ연골 건강 위한 본앤종인트 플러스 출시 外
상태바
세노비스, 관절ㆍ연골 건강 위한 본앤종인트 플러스 출시 外
  •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 승인 2023.08.2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노비스, 관절ㆍ연골 건강 위한 본앤종인트 플러스 출시

▲ 세노비스가 똑똑하게 관절ㆍ연골 건강을 관리하는 개별인정형 원료 구절초 추출물을 를 함유한 ‘본앤조인트 플러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 세노비스가 똑똑하게 관절ㆍ연골 건강을 관리하는 개별인정형 원료 구절초 추출물을 를 함유한 ‘본앤조인트 플러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세노비스가 똑똑하게 관절ㆍ연골 건강을 관리하는 개별인정형 원료 구절초 추출물을 를 함유한 ‘본앤조인트 플러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평균 수명 증가와 고령화로 관절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는 가운데 세노비스는 건강에 대한 니즈 변화를 감지, 관절ㆍ연골 건강 관리 포트폴리오 확대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관절ㆍ연골은 자유로운 신체 활동의 중요한 조건 중 하나로,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웰에이징의 다양한 요소 중 하나로 인식했다는 설명이다.

사측에 따르면, 본앤조인트 플러스는 관절ㆍ연골은 물론 뼈 건강까지 고려한 3중 기능성 포뮬라가 특징이다. 

관절ㆍ연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구절초 추출물(조인시스트)에 칼슘, 비타민D를 배합했다. 

관절ㆍ연골 건강 신소재인 구절초 추출물을 농축, 일일 섭취량 기준 100%인 250mg에는 리나린(linarin) 2mg을 함유하고 있다.

칼슘은 뼈와 근육 건강에 도움을 주고, 비타민D는 칼슘의 흡수를 돕는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영양 성분으로 본앤조인트 플러스의 경우 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기준 100%의 비타민D를 포함한다. 

본앤조인트 플러스를 통해 관절ㆍ연골 뿐 아니라 뼈와 근육 건강까지 한번에 챙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신제품의 핵심 성분인 개별인정형 원료 구절초 추출물은 국내 특허뿐 아니라 FDA NDI 승인을 통해 원료 안전성까지 획득한 원료다. 

신규식품원료를 의미하는 NDI(New Dietary Ingredients) 제도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새로운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미국 내 사용을 허가하는 제도로, 과학적인 심사 과정을 통과해야 승인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구절초는 역사가 깊은 전통 건강 원료이기도 하다. 동의보감에도 나오는데 국화과 식물로 음력 9월 9일이 되면 9마디가 되고 이때 꺾어서 말렸다가 사용해 구절초라 불린다.

기능성 원료인 구절초 추출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도 완료했다. 만40~75세의 관절이 불편한 한국인 1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인체적용시험 중 53명의 시험군에서 구절초추출물(조인시스트)을 250mg씩 매일 12주 간 섭취한 결과, 관절 관련 지표(K-WOMAC 총점, 신체적기능)를 비롯한 무릎관절 통증평가 점수(VAS) 등 총 5가지 지표에서 유의적인 개선을 확인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세노비스는 원료 자체의 품질에도 신경썼다고 강조했다. 세노비스가 자랑하는 글로벌 헬스케어사 사노피(sanofi)만의 차별화된 엄격한 품질관리시스템 아래 국내에서 재배되고 생산되는 원료를 채택했다. 원료선정 뿐만 아니라 생산, 사후검사, 포장까지 제품과 관련된 전 과정을 꼼꼼하게 관리한다는 것.

특히 이 제품은 관절ㆍ연골 건강 관리에 도움을 받고 싶은 소비자에게 적합하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이 외에도 뼈 또는 근육 건강이 약해지기 쉬운 여성 및 중장년층, 골다공증 발생 위험으로부터 도움을 받고 싶은 소비자, 잦은 운동으로 관절 건강 관리를 원하는 소비자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하루 2정으로 관절ㆍ연골ㆍ뼈 건강을 동시에 관리 할 수 있는 신제품 세노비스 본앤조인트 플러스는 온라인몰, 롯데백화점, 면세점에서 판매된다.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는 25%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