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비전2동 주민자치회, 2021년 주민총회 개최
상태바
평택시 비전2동 주민자치회, 2021년 주민총회 개최
  • 뉴스팍
  • 승인 2021.09.13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팍 배상미기자]  평택시 비전2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용찬)는 지난 9일 비전2동행정복지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2021년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총회는 주민이 지역의 주체가 되어 지역의 일을 스스로 결정하는 참여와 공론의 장으로써 주민이 직접 투표에 참여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을 결정하는 자리이다.

 이번 주민총회를 위해 온라인 사전투표(9월1일~3일)와 오프라인 사전투표(9월6일)를 진행했으며, 투표에 총 342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했다.

 이날 주민총회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비대면(유튜브 생중계) 진행했으며, 소통과 화합을 위한 캘라그라피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알콩달콩 도심텃밭 수기 공모전 수상자 발표, 주민자치회 활동 및 실적보고, 내년도 제안사업 설명, 주민참여예산 투표 결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제안된 안건 9개(일반제안 4개, 자치제안 5개) 모두 선정(선호도투표 순위에 따라 예산조정 예정)돼 내년도 주민자치 활성화가 가속화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조용찬 비전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코로나19 이웃 간의 소통이 어려운 요즘, 주민총회를 통해 지역 주민간의 유기적인 소통을 이뤄낼 수 있었으며, 앞으로도 비전2동을 발전시킬 수 있는 사업 발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해영 비전2동장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비대면 주민총회에 참여해주신 주민자치회위원님들 및 내빈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주민자치회가 비전2동의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할 수 있도록 곁에서 물심양면으로 열심히 돕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