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76975 2077203
최종편집 2024-06-24 22:18 (월)
대웅제약 제네릭, 대학병원 속속 랜딩
상태바
대웅제약 제네릭, 대학병원 속속 랜딩
  • 의약뉴스
  • 승인 2005.12.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글렉스·심바스타틴등…유효성·안전성 입증 평가

대웅제약(대표 윤재승)의 제네릭 의약품이 국내 주요 대학병원에 속속 랜딩되면서 대약진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올해 당뇨병치료제 ‘유글렉스’를 비롯해, 고지혈증치료제 ‘심바스타틴’, ‘목시클’, 항궤양제 ’뮤코트라’ 등이 서울대병원과 신촌, 영동세브란스 병원 등 국내 주요 대학병원에 랜딩되면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최근 영동, 신촌세브란스 병원에 랜딩된 당뇨병치료제 ‘유글렉스’는 이미 지난 8월 서울대학병원을 비롯해 국내 주요 대학병원에 랜딩되며 향후 매출 향상에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러한 국내 주요 대학병원에서의 랜딩 증가는 대웅제약 의약품이 우수한 원료 선정과 엄격한 품질관리, 기술력을 통해 유효성, 안정성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라는 게 대웅제약측의 설명이다.

이영석 대웅제약 전문의약품 마케팅2본부장은 “대웅제약의 생산시설은 지난 10월 우수 제조 현장으로 선정돼 국회의원들이 시찰할 정도로 원료, 제조시설, 품질관리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대웅제약 향남공장은 KGMP와 KGSP를 포함, 국제 환경, 보건, 안전 인증을 모두 획득했으며, 업계 최초로 cGMP 수준의 품질관리 기준을 도입, 의약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국내 제약사 단일공장 규모에서 세계적인 제약사와 동등수준의 제조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의약뉴스 박주호 기자(epi0212@newsm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