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ICT생활문화센터, 여름방학 맞이 이벤트 메이킹 원데이 프로그램 무료 운영
상태바
화성ICT생활문화센터, 여름방학 맞이 이벤트 메이킹 원데이 프로그램 무료 운영
  • 뉴스팍
  • 승인 2021.08.0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팍 = 배상미기자] 화성ICT생활문화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이해 4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메이킹 원데이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 

메이커 장비사용에 관심 있는 학생뿐만 아니라 누구나 화성ICT생활문화센터 홈페이지(http://www.actground.or.kr/)에서 예약 후 참여 가능하다. 

레이저커팅기와 3D프린터 등 전문 메이커 장비를 직접 다뤄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 이수 후에는 장비사용 신청을 통해 기술지원도 받을 수 있다. 

단순히 한 번의 체험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진정한 메이커로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이다. 

프로그램은 ▲무드등 ▲키링 ▲레터링 토퍼 ▲스마트폰 램프 총 4가지로 준비됐다.

나만의 무드등 만들기는 매주 금/토/일마다, 나만의 키링만들기는 첫째 주와 셋째 주 수/목에, 레터링 토퍼 만들기는 둘째 주와 넷째 주 수/목에 진행된다. 

또한 3D프린터를 활용한 스마트폰 램프 만들기는 매주 목/토에 운영된다. 

모든 교육 및 장비 사용은 무료로 진행되며, 개관 기념으로 센터 보유 재료도 무상으로 지원된다. 
김종백 화성ICT생활문화센터장은 “이번 원데이 프로그램 외에도 아두이노를 활용한 IoT 제품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라며,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생활문화센터에서 학기 중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진로를 탐색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거리두기에 따라 참여 인원이 변경될 수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