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 동두천시 배달오토바이 안전문제 논의
상태바
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 동두천시 배달오토바이 안전문제 논의
  • 뉴스팍
  • 승인 2021.05.13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유광혁 의원(더불어민주당, 동두천1)은 12일 경기도의회 동두천상담소에서 동두천경찰서 교통관리계장, 동두천시청 교통행정지도팀장과 함께 동두천시 배달오토바이 안전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 날 정담회를 통해 배달오토바이의 위법운행, 위협운행에 대해서 문제점을 인식하고 소상공인, 배달라이더, 소비자의 입장을 논의하였으며, 안전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오토바이 안전 캠페인, 시민 신고보상제 등 여러가지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동두천경찰서 관계자는 “오토바이 법규위반 단속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번호판 인식, 과속단속 시 도주로 인해 추적의 어려움 등 애로사항이 많다.”며 고충을 털어놓았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선 경찰서에서도 단속강화, 안전캠페인 등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며 “시민분들의 신고보상제를 도입하면 배달업계에서도 안전문제를 인식하여 사고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이라며 해결방안을 제시 했다.

유광혁 의원은 “소상공인, 라이더, 소비자의 입장이 모두 공감된다. 배달업계와 라이더들은 생계가 달려있기에 신속하게 배송하기 위함이지만 생명이 직결된 만큼 운전수단을 이용할 때 성숙한 안전의식을 가졌으면 한다. 오토바이 운전자들은 정해진 법규대로 운전수단을 운행해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며, 시민의 안전 문제인 만큼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개선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유의원은 추후 동두천시장과 함께 오토바이는 물론, 전동킥보드 안전문제 대해서도 관계부서와 협의하여 정담회를 추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