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네트웍크, 노년층·다문화가정 키오스크 사용법 교육하는 시뮬레이션 앱 출시
상태바
HB네트웍크, 노년층·다문화가정 키오스크 사용법 교육하는 시뮬레이션 앱 출시
  • 뉴스팍
  • 승인 2021.05.1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B네트웍크 오민혁 대표

에이치비(HB)네트웍크(대표 오민혁)가 디지털 교육용 앱 ‘샘빌더’와 교육용 키오스크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로 디지털 정보 격차가 심화하는 가운데 소외계층의 디지털 역량 강화가 절실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무인점포가 늘어나고, 은행 등이 운영 방식을 비대면·모바일로 전환하면서 언택트 시대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노년층이 늘고 있는 것이다.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가정 등 소외계층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디지털 역량 교육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있다.

HB네트웍크가 개발한 샘빌더와 교육용 키오스크는 뱅킹·음식 주문·택시 호출·각종 예약 등 주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실제와 똑같이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약 300종의 교육용 앱 및 키오스크 시뮬레이션을 갖춰 언제 어디서나 쉽게 배울 수 있다.

오민혁 HB네트웍크 대표는 “인터넷 없는 환경에서도 구현되며,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별도 프로그램도 개발했다”고 말했다.

지금까지 노년층을 위한 디지털 교육은 현장에서 직접 교육하는 방식이었다. 교재 등 전문 커리큘럼도 없었다.

샘빌더와 교육용 키오스크는 가정에서도 쉽게 앱·키오스크 사용을 연습할 수 있으면서, 전문적 커리큘럼도 제공한다. 실제 음식점 키오스크·모바일 뱅킹과 똑같은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제공해 노년층,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가정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준다.

HB네트웍크는 노년층 및 소외계층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특화한 교육용 제품 샘빌더가 현재 디지털 정보 격차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샘빌더와 교육용 키오스크 구매는 HB네트워크로 유선 문의하면 된다.

HB 네트웍크는 2012년 설립된 에듀테크 기업으로, 현재까지 여러 교육 콘텐츠를 개발했다. 최근 IT 신기술 개발로 엔젤 투자 유치에 잇따라 성공하면서 관심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HB네트웍크는 청년 기업가가 이끄는 청년 기업이다. 2022년 글로벌 기업 도약을 목표로, 매출 100억원 돌파를 위한 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상장 준비를 위해 꾸준한 외부 경영 컨설팅과 투명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HB네트웍크 개요

모바일 콘텐츠 관련 업체인 HB네트웍크는 모든 업종에서 쓸 수 있는 모바일 앱을 개발·공급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초·중·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앱 제작 교육 사업도 진행한다. 어려운 프로그램 언어를 몰라도 코딩 작업 없이 2시간이면 누구나 손쉽게 앱을 만들 수 있는 앱 저작 도구를 통한 개발, 교육 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법인 사업체다.

언론연락처:HB네트웍크 오지수 이사 070-4250-261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