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컴플릿’
2004-02-23 의약뉴스
현대는 “이 제품이 계면활성제인 Poloxamer와 인공누액성분인 HPMC를 보강한 신제품으로 단백질 제거효과 및 보습효과를 높여주어 착용시 뻑뻑함으로 인한 렌즈착용의 불편함을 해소시켰다”고 전했다.
그리고, 컴플릿의 특장점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첫째, 이온작용을 통한 단백질제거기전으로 단백질제거 효과가 타제품에 비하여 뛰어나다. 음이온 성격을 띤 NaCl, Phosphate가 양이온 성격을 띤 단백질과 결합하여 분리되는 작용을 한다.
둘째, 세포손상 및 산성약제로부터 오는 눈의 자극감이 덜하다. 주성분인 PHMB가 세포손상으로부터 안전한 성분이며, 산성약제인 EDTA의 함량이 타제품의 20%수준으로 자극감을 경험하여 렌즈착용에 어려움이 있는 소비자의 불만을 해소해 줄 것이다.
셋째, 인공누액성분인 HPMC(Hydroxypropyl methylcellulose)를 통한 뛰어난 보습효과이다. FDA승인을 통하여 효과 및 안전성에 대하여 이미 인정을 받았으며, 오랫동안 수분을 공급하여 렌즈착용자에게 가장 중요한 눈의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현대는 “이렇듯 확실한 제품의 우수성을 통하여 시장에 접근할 것이며, 미에로화이바 경품행사와의 연계 등 타겟층에 맞춘 지속적인 광고, 마케팅 활동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위와 같이 렌즈세정액의 필수적인 단백질 제거, 자극감 해소, 눈의 건조함으로부터 오는 불편함 해소 등의 제품우수성과 함께 제품명 그대로 완벽한(Complete) 렌즈관리용액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