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 토탈 헬스케어 기업 추구
”새로운 사고 전환으로 경쟁력을 제고하자”
2004-01-06 의약뉴스
류국현 사장은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IMF보다도 어려웠던 약업환경 속에서도 목표를 위해 분전한 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금년에도 “헌신적인 노력과 협력으로 회사와 개인 모두가 목적한 바를 이루는 한해가 되도록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또한 "생약제제를 갖춘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생약제제를 전문약으로 개발하는데 주력하여 한방약의 전문화를 과감히 펼쳐나갈 것과 합성의약품 개발도 주력하여 OTC와 ETC, 생약제제를 고루 갖춘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아울러 지난 한해도 피로펜, 노즈펜, 전통고등 많은 신제품을 연이어 개발 출시 한만큼 올해도 제품력 강화 및 대표브랜드 육성 등 시장환경에 부합하는 신제품을 순발력 있게 출시하여 회사 이익창출 및 약국영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 봤다.
이를 위한 세부지침으로 환경에 대응한 내실 경영체제 강화, 품질경영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 고객중심의 새로운 기업문화 창출 등을 실천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영업부 강병희 과장 외 4명이 차장으로, 제품관리부 김영선 주임이 대리로, 개발부 편수진외 10명이 주임으로 승진 했다.
한편 시무식에 이어 진행된 신년 하례 및 오찬에서 한규봉 전무를 비롯한 전임직원들은 그동안의 노고를 서로 격려하고, 갑신년 새해도 영업목표를 기필코 달성하자고 결의 한후 공장 방문도 실시 했다.
정우약품은 현재까지 오직 한방 OTC 외길만 걸어온 업체로 다른 업체와 차별화된 전략으로 단기간에 약국시장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천연물신약에 대한 지속적인 R&D투자로 국내한방신약 선두 업체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