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브트로, '프로 컴프레서 네블라이징 시스템' 허가

2011-12-29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의료기기 수입업체 피브트로는 미국 PHILIPS RESPIRONICS사의 병원용 네블라이져 PRO COMPRESSOR NEBULIZING SYSTEM가 식품의약품안전청의 품목허가 승인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에 따라 피브트로는 기존 PHILIPS RESPIRONICS사의 네블라이져 제품라인에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병원용 네블라이져를 PRO COMPRESSOR NEBULIZING SYSTEM 모델을 추가함에 따라 가정용 및 병원용 제품라인을 모두 갖추게 되었다고 소개했다.

이에 따라 피브트로는 내년도 상반기부터 한국 네블라이져 시장에서 공격적 영업활동을 펼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피브트로 기획개발팀 정세환 과장은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병원용 네블라이져 PRO COMPRESSOR NEBULIZING SYSTEM 모델을 시작으로 PHILIPS RESPIRONICS사가 병원 환경에 맞는 환자 맞춤형 네블라이져 제품을 지속개발할 계획인 것으로 안다.”고 전했다.

이어 “피브트로는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한국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PHILIPS RESPIRONICS사의 우수한 제품을 빠르게 국내시장에 도입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피브트로에 따르면, PHILIPS RESPIRONICS사는 지난 2008년 12월 네블라이져 분야에서 20년의 경험과 기술을 가지고 있는 이탈리아 MEDEL사를 인수합병하고 천식, 만성폐쇄성 폐질환 등을 포함한 호흡기 질환 환자를 위한 신제품을 개발 및 질병에 관한 올바른 인식재고를 위한 캠페인 등을 주도해나가고 있는 세계적 기업이다.

최근 피브트로와 PHILIPS RESPIRONICS사는 호흡기 관련 제품을 시작으로 한국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제품개발을 펼쳐나가는 것을 골자로 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