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협, '한의학 영문홍보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1-12-27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정곤)는 27일, 협회 1층 강의실에서 ‘한의학 영문홍보 UCC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전해왔다. 

대한한의사협회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전 국민들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한국관광공사 의료관광사업단 및 대한한의사협회 소속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수상작들이 선정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정곤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공모전의 수상작들이 유튜브 게재 등을 통해 국내외에 널리 퍼져 나감으로써, 한의학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친밀감을 높이고, 나아가 인류 건강증진과 한의학 해외 홍보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한의학은 우리의 역사, 미래, 희망(Oriental medicine is our history, future and hope)’이라는 주제로 한의학 영문 홍보 동영상을 제작ㆍ출품했던 임이슬씨(명지대학교)가 대상인 한국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했으며, 대한한의사협회 회장상인 금상(1편), 동상(1편), 장려상(5편) 등 수상작 총 9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한편, 한의학의 우수성과 독창성에 대해여 재미있고 창의적인 컨텐츠를 생산ㆍ발굴하고 이를 해외 홍보에 적극 활용함으로써 전 세계인들에게 한의학의 인지도를 제고시키고, 나아가 해외 한방의료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최초로 실시된 이번 ‘한의학 영문 홍보 UCC 공모전’에는 총 19편에 달하는 다양한 작품들이 출품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