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암정보 버스 '건강 로드 투어'
2011-10-06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찾아가는 암정보 버스 ‘건강 로드 투어’는 암에 대한 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바른 이해를 돕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으며, 더욱 쉽고 친근하게 암과 건강에 관한 정보를 나누고 소통하기 위한 국민 암정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위, 간, 폐, 대장, 유방, 자궁경부, 갑상선 장기 캐릭터 7종을 활용해 제작한 ‘건강 로드 투어’ 버스는 서울, 부산, 광주 각 지역의 도심 지역을 중심으로 순차적으로 순회하며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 코너를 진행할 예정이다.
암예방 실천 생활화를 위한 ‘국민 암예방 수칙 서명’, 암에 대한 상식과 정보를 롤렛 퀴즈로 풀어보는 ‘도전! 암정보 퀴즈’, 위·간·폐·대장·유방·자궁경부·갑상선 장기 캐릭터 인형과 함께하는 ‘즉석 사진 이벤트’ 등을 통해 국민들과 호흡을 맞추게 된다.
국립암센터 이진수 원장은 “찾아가는 암정보 버스 운영을 통해 조금 더 친근하게 암정보 서비스 창구를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암에 대한 바른 정보를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가암정보센터는 암과 관련된 정보를 필요로 하는 국민 누구나가 올바르고 쉬운 암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대국민 암정보 캠페인은 물론, 암정보 상담 전화 서비스(1577-8899)와 홈페이지 및 소셜미디어 등의 온라인 암정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