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메존조인트액티브’

2003-12-02     의약뉴스
최근 현대약품에서 기능성식품을 담당하고 있는 모메존팀은 글루코사민을 주성분으로 하는 건강보조식품(글루코사민가공식품)인 ‘모메존 조인트 액티브’를 출시했다.

모메존 조인트액티브는 글루코사민과 패각(가리비)칼슘, 와우(달팽이)추출물분말(콘드로이친함유), 콜라겐등이 균형있게 배합되어 있어 관절과 연골을 튼튼히 하는데 도움을 주는 건강보조식품이다.

모메존 조인트액티브는 기존의 모메존 조인트에, 글루코사민함량을 더욱 높이고, 콜라겐과 비타민C를 추가 처방하여 만든 모메존 조인트 업그레이드 제품이며, 글루코사민 함량이 더욱 높아져, 퇴행성 관절염 예방과 개선에 더욱 도움을 주게 되었다.

그리고, 콜라겐과 비타민C의 추가 처방으로, 뼈와 연골에 더 많은 영양을 공급하여, 골다공증과 관절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현대약품 담당자는 소개했다.

따라서, 모메존 조인트액티브는, 관절의 사용이 잦은 사람이나 관절과 연골을 튼튼히 하고 싶은 사람, 관절과 연골에 영양공급이 필요한 사람, 관절및 연골의 건강관리가 필요한 노약자,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권해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이제까지 관절염의 경우, 원인 제거 보다는 관절에 생기는 통증을 감소하는데 치중하여, 진통소염제나 스테로이드제로 치료를 하는데 중점을 두었으나, 이러한 제제들은 장기간 사용시, 관절이 더욱 악화된다거나, 위장장애및 체중증가등 여러가지 부작용이 발생할 수 가 있다.

그러나, 모메존 조인트액티브의 주성분인 글루코사민은 천연성분으로 관절의 연골이나 관절세포 구성물질의 생성및 재생작용을 도와주고, 장기간 복용시에도 부작용이 없는 성분이므로, 근본적인 관절염 예방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현대약품 담당자는 강조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