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엘헬스케어,무료건강강좌 개최
MBC 라디오 ‘김승현, 양희은의 여성시대’와 함께
2003-11-21 의약뉴스
서울 명동 YMCA 4층 강당에서 열린 본 강좌는 바이엘 헬스케어가 후원하는 MBC 라디오 여성시대의 ‘튼튼한 심장이 아름다운 여성을 만듭니다’ 라는 여성 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심장 및 혈관질환에 대한 강의 및 참가자 전원에게 실시하여 주는 무료진단으로 구성되었다.
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심장질환으로 인한 응급상황시에 이용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등의 응급처치법을 배우는 시간과 건강체조 따라하기 등의 순서도 있어 주된 참가자인 주부들에게 큰 관심을 모았다.
바이엘 헬스케어 이영태 사장은 건강강좌에 직접 참여하여 “심장질환 및 혈관질환은 임보다도 사망률이 높은 질환으로 국내 여성 사망률 1위의 질환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여성들은 그 위험성이나 예방의 필요성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있는 듯 하다”고 전했다.
그리고, “이번강좌에서 참가자들은 심장 및 혈관 질환의 원인 및 증상, 예방법에 대해 배우고 무료진단을 통해 자신의 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다. 아무쪼록 이번 행사를 통해 바이엘 헬스케어가 우리 여성들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건강강좌 참가자는 ‘김승현, 양희은의 여성시대’를 통해 약 300명 가량 접수를 받았으며, 최윤식 교수(서울대병원 순환기내과)가 부정맥 및 돌연사를 주제로, 조승연 교수(신촌 세브란스 병원 순환기내과)가 협심증 및 심근경색을 주제로 하여 강의를 하였다.
심폐소생술 등의 응급처치법 시범과 강의는 서울소방방재본부 의료지도팀 이희순 소방장이 맡았다. 이번 건강강좌는 www.imbc.com의 ‘여성시대’ 홈페이지에서 AOD로 다시 들을 수 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