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덱시브판 시럽' 출시

2011-01-03     의약뉴스

국제약품(대표이사 나종훈)은 덱시부프로펜 성분의 어린이 해열제, 덱시브판 시럽(사진)을 새롭게 출시했다.

덱시브판 시럽제의 주성분인 덱시부프로펜은 해열진통소염제로서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이부프로펜 성분의 (+)(S) Isomer 체인 덱시부프로펜이 주성분이다.

기존 Ibuprofen 의 경우 (-)(R) 체와 (+)(S) 체가 혼합된 형태이나, 덱시브판 시럽은 약효를 나타내는 (+)(S) 체만으로 100% 이루어졌기 때문에, 더 적은 용량으로도 Ibiprofen 과 동등한 약효를 나타낸다.

덱시브판 시럽은 Ibuprofen 과 비교 시 더 적은 용량을 복용하기 때문에, 위장장애, 신독성, 간독성의 부작용도 크게 개선하여 유소아 어린이의 해열제로서 보다 더 유용하다. 또한 포도향이 있는 백색 또는 미백색의 시럽제 형태이므로 약을 먹기 싫어하는 유소아 어린이의 해열제로서 매우 적합하다.

이 제품은 6개월 소아에서부터 12세 어린이까지 체중에 따른 복용 용량이 세분화되어 표시 기재가 되어 있으므로 복용이 간편하고 편리하다.

급성 상기도 감염으로 인한 발열 시 해열에 사용되는 것으로 식약청 승인을 받았으며, 보험약가는 1mL당 24원이며, 포장단위는 500mL 병포장 형태이다.

국제약품공업(주)은 어린이 해열제인 덱시브판 시럽의 의욕적인 발매로 2011년도 상반기 매출의 증대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