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톡스-매트리덱스 심포지움 성료

지속기간 3배인 혁신적인 개념의 필러

2003-09-29     의약뉴스
27일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보톡스 & 매트리덱스 그랜드 심포지움'에서는 보톡스의 뉴 인디케이션과 혁신적인 개념의 필러(filler)인 매트리덱스 런칭 세미나가 피부과 및 성형외과 개원의·대학전공의 등 7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개됐다.

국내 보톡스 시술 전문가인 이경호 원장(Asia-Pacific Botox Adviser)을 비롯한 5명의 강사(서구일, 변재철, 양두병, 박노욱, 고익수 전문의)들은 보톡스를 이용한 주름 제거술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인디케이션인 코높이기, 밝은표정만들기, 사각턱 교정술 등을 소개하면서 보톡스의 다양한 사용영역을 1부 행사에서 소개했다.

2부 행사에서는 독일 Biopolymer社에서 개발되어 기존 필러보다 주름제거 지속기간이 3배로 늘어 유럽 등 31개국에서 각광 받고 있는 혁신적인 개념의 필러인 매트리덱스(Matridex)가 소개됐다.

이번 런칭 세미나에서는 매트리덱스의 개발자인 Dr. Klaus가 초청되어 기존 필러와 매트리덱스의 차이점 및 보톡스와의 병용에 대해서 언급했다.

매트리덱스는 보톡스를 이용한 주름제거영역에서 치료하기 힘든 입가주름, 팔자주름, 굵은주름 등에 사용하는 제품으로써 보톡스와 병용할 경우 거의 모든 주름이 제거되는 효과를 가져온다.

특히 매트리덱스는 기존 제품과 달리 히알루로닉산과 덱스트란의 혼합물로 구성되어 지속기간이 평균 18개월로 기존 필러보다 3배 이상 지속기간이 늘어난 것이 특징이다.

매트리덱스는 주사 후 구슬 모양의 양성 덱스트란이 피부에 도포 되고 그 안을 히알루로닉산이 채워 팽창효과를 나타내게 된다. 시간이 지나면서 히알루로닉산은 흡수되나, 양성의 덱스트란은 피부 콜라겐 형성을 자극하여 지속적인 작용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매트리덱스의 성분은 모두 생체이용성으로 현재까지 보고된 심각한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받아 내년 6월 미국 FDA 승인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보톡스와 매트리덱스의 병용에 많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이번 행사를 기점으로 보톡스와 매트리덱스의 매출이 동반 상승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에 소개된 매트리덱스는 대웅제약에서 10월 중순부터 독점 판매하게 된다.

현재 필러 시장은 2002년 200억 원 이었으며, 대웅제약은 발매 2년 내 100억 원 이상을 예상하고 있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