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간호대학, 13일 국제학술대회 개최
2010-09-30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적십자간호대학(총장 조갑출)은 개교 65주년을 맞아 'Nursing Simulation and Disaster'를 주제로 10월 13일 4차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고 30일 전해왔다.
대학측은 "시뮬레이션 교육의 산실인 'Spring Hospital'(모의병원) 개원의 기쁨을 함께 하고자 시뮬레이션과 재난·재해 각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Paul Phrampus 교수(미국 피츠버그대학교 WISER센터), Geoffrey T. Miller교수(미국 마이애미대학교 Gordon Center), Aiko Yamamoto 교수(일본 효고대학교), Kevin Davies 교수(영국 글래모건대학교)를 초청해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게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적십자간호대학 간호교육이노센터(센터장 이우숙)와 재난안전교육센터(센터장 이옥철)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국내외 시뮬레이션과 재난·재해분야의 교육, 연구 및 임상 실무전문가들이 참여하며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간호교육의 혁신방안을 모색하는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간호임상현장의 제한된 실습여건을 극복하기 위해 임상현장을 재현한 Spring Hospital 개원식과 효율적인 운영에 관한 시연도 진행된다.
학술대회 등록기간은 10월8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간호교육이노센터 홈페이지 http://cine.redcross.ac.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