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약대 동문회, 조영숙 신임회장 선출

2010-06-07     의약뉴스 박현봉 기자

 

   
부산대학교 약학대학 총동문회(회장 양정일)는 지난 5일 오후 6시 롯데호텔 3층 아트홀에서 제53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신임회장에 조영숙 동문을 만장일치 추대해 선출했다.

양정일 직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2년 동안 여러 선후배 동문들과 약업계의 적극적 협조에 힘입어 회장임기를 무사히 끝낼 수 있었다”며 감사를 표시했다.  

또한 "협조해 주신 모든 분들의 은혜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살아갈 것이고, 부산대약대 동문회 역사는 영원히 이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인세 부산대 총장에게 양정일, 조영숙, 유영진, 이태웅 등이 각각 1000만원씩 모교발전기금으로 5천만원을 전달했다. 약대생 2명의 장학금 전달식과 김은숙 중구청장, 김위련 부산진구의원 당선을 축하하는 화환 증정의 시간도 가졌다.

2부 임원선출에서는 부회장 및 이사는 신임회장에게 위임하기로 하고, 감사는 양정일. 임현숙 동문을 선출했다.

   
▲ 부산 약대 총동문회 조영숙 신임회장
조영숙 신임회장은 “이젠 남성 여성이 아니라 부산대 약대 동문이라는 평등한 위치에서 서로 사랑하고 뜻을 모아야 한다”며 “선배들의 희생과 훌륭하신 지도력으로 발전시켜온 동문회를 포근한 보금자리로 만들어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앞으로 임기동안 봉사는 남을 돕는 게 아닌 생의 보람이란 평소 부모님의 말씀을 가슴에 새기며 우리 효원의 얼을 새겨 서로가 서로를 감싸주고 온기 있는 따뜻한 동문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총회는 1억3만6959원의 2008,2009년도 결산안은 원안대로 승인하고 사업계획안과 그에 따른 예산안은 신임 집행부에게 위임키로 했다.

이날 총회에는 김인세 부산대총장, 구정회 부산대 총동문회장, 문전옥 부산대약대 학장, 유영진 시약회장, 김은숙 중구청장, 김위련 부산진구의원, 윤성미 경남약사회 여약사회장, 박성수 신협이사장, 등의 내빈과 300여명의 동문이 참석했다.

<수상자>
▶ 공로패
․ 대내공로패 : 한혜자, 조명제, 박희정, 백형기, 이향아
․ 대외공로패 : 김태욱(부산시약사회)
▶ 감사패 : 지현석(대우제약), 이백천(바이넥스), 김안식(백제약품)
▶ 학위취득기념패 : 박진엽, 이철희, 박정희
▶ 약사회장 취임기념패 : 유영진(부산), 김성민(울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