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기성형 클리닉
2003-07-30 의약뉴스
이러한 불안에는 자신의 성기가 외관적으로 정상적인 크기에 해당하는 지에 대한 염려와 남성으로서 성적으로 적절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걱정을 내포하고 있다.
자신의 외모에 대해 신경을 쓰는 것은 사회 생활을 영위하는 모든 사람에게 지극히 당연한 현상이며 최근 북미에 서의 새로운 issue 중 의 하나는 남성기 확대성형술에 관한 것이다.
남성기 성형 수술이라 함은 글자 그대로 남성기를 길게 그리고 굵게 만드는 수술이다.
그러나 이 수술은 현재까지는 지극히 기형적으로 작은 성기라던가 또는 사고로 인해서 아주 불구가 된 성기 등에는 크게 적용되지 못하나 남성으로써 성기를 가지고 있으며 그것이 정상보다 좀 작은 경우 또는 사고로 일부 성기만 남아있는 경우 등에 적용하였을 경우 남성들 고유의 열등감을 근본적으로 해결해 준다는 면에서 상당히 획기적인 수술 방법이다.
음경을 확대시키기 위한 수술 방법으로는 실리콘 링 삽입술, 음경해면체내 보형물삽입술, 지방주입술, 진피-지방 복 합이식술 및 음경 해면체 전진에 의한 음경연장술 등이 있다.
이 중 음경연장술은 중국 호북의학원 성형외과의사 용도수에 의하여 1984년 최초로 어렸을 때 개에 성기를 물려 절단된 환자에게 시행되었으며, 불과 수년전 서방 자유세 계에 알려진 이후 중국을 비롯한 북미, 호주, 남아프리카공화국, 일본 등에서 시행되어 오고 있으며 최근 북미에서는 남성 심벌을 입체적으로 늘리는 데에 수술비가 약 5000$을 요함에도 불구하고 대단한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국제적인 추세에 부응하기 위하여 본 고려대학교 부속 안암병원 성형외과에서는 이미 모든 기술습득 및 준비 과정을 끝내고 94년 3월부터 남성기성형 클리닉을 개설하여 음경을 길고 굵게 하는 성형술을 시행하고 있다.
의약뉴스 노진헌 기자 (john@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