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협,'엄마젖최고!공모전'수상작발표

1등 수기부문 김경란씨

2003-07-21     의약뉴스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회장 이시백)는 최근 엄마젖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들의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 '2003년 엄마젖 최고! 공모전'의 수기, 포스터, 플래시 부문 입상작을 각각 선정 발표했다.

공모전 심사는 수기부문 SBS-TV 김강석 차장, 조선일보 김윤덕 기자, 이대목동병원 소아과 서정완 교수, 한겨레신문 안종주 기자,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과 이원희 서기관, 포스터 부문 김남수 한양대 소아과 교수, 노길상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과장, 박숙자 국회여성위원회 전문위원, 이대동대문병원 소아과 이근 교수, 안양과학대학 산업디자인학부 이석민 교수가 맡았다.

플래시는 10명의 심사위원이 공동으로 심사하였다.

심사위원들은 온가족이 엄마와 아기의 건강증진을 도모한 내용과 엄마젖의 장점을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잘 표현한 작품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엄마젖 최고! 대국민 홍보작품 공모전'에서 입상한 52명에게는 1등 각 100만원등 총 1,00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지며, 시상식은 세계모유수유주간을 기념하여 오는 8월 1일 여성플라자에서 있을 예정이다.

입상작은 엄마젖 대국민 홍보작품으로 수기는 엄마젖에 대한 정보와 전문의의 주를 달아 수기집으로 발간될 예정이며, 포스터와 플래시는 엄마젖 최고! 홍보사이트(www.mom-baby.org)와 가협 홈페이지(www.ppfk.or.kr)에 링크하여 홍보자료로 이용될 예정이다.




의약뉴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