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의약품 담당관, 신풍제약 공장 견학

2009-10-22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신풍제약(대표이사 김병화)은 21일 안산공장에서 국방기술품질원과 공동주관으로 군의약품 담당관일행의 방문을 받아 신풍제약(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목내동 소재)공장견학을 실시했다[사진].

이번 견학에는 국방부, 방위사업청, 국군의무사령관, 육군군수사령부, 종합보급창 등16명과 국방기술 품질원4명 등 총 20명이 방문했다. 

이번 방문목적은 군에 보급되는 의약품에 대한 제조공정 확인 및 의약품 시험시설과 시험기록서 확인. 그리고 의약품의 유통절차를 확인함으로써 군납의약품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고 신뢰성을 확보하였다. 방문결과 민수용의약품과 군수용의약품에 대한 동일성을 확인 하였으며, 앞으로도 양질의 우수의약품 공급에 대한 서로의 협조를 당부하였다.

신풍제약은 전 제형 KGMP규정에 적합한 기계 및 생산설비를 갖추고 전 작업장에 온도 및 습도조절을 컴퓨터로 자동제어가 가능하고 오토 컨트롤시스템으로 안정된 작업장에서 우수한 완제품생산이 가능하도록 설비되어 있다.

또한 전 작업공정은 원료, 합성공정, 최종포장공정까지 최대한의 자동포장라인으로 준비하여 완제품 생산 시 오염방지와 작업효율의 극대화를 기본으로 전 제형 생산 공정을 설비하였다.

앞으로도 신풍제약은 일관된 기술개발 우선이란 기업 이념을 근간으로 원료합성에 대한 기술개발과 수출 다변화를 지속적으로 실천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R&D을 통한 자체 원료합성의 기반을 토대로 하여 전 임직원이 일치단결하여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