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파워누에생력’ 효과 입증

전북의대 이정호 교수팀 성기능 증진 규명

2002-08-14     의약뉴스
동성제약(사장 이양구)식품사업부는 동결건조누에가루를 주성분으로 개발한 건강보조식품 파워누에생력을 전북대 의대 이정호교수팀에 의해 실험한 결과 성기능 증진제로의 효과가 입증됐다.

이정호 교수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ICR계 수컷 쥐를 대상으로 1일 1회 14일간 이 제품을 투여하여 성기능 증강효과를 살펴본 결과 파워누에생력을 투입한 쥐는 비투여 쥐에 비해 체중과 고환의 무게가 다소 증가했다.
또한 투여 쥐의 교미횟수가 비투여 쥐에 비해 증가하는 한편 교배한 암 마우스군에 비해 약 2배 이상 높았다. 이와함께 혈중 cGMP농도와 혈관내피세포의 No생산능력은 유의하게 항진되었다

이정호 교수는 "파워누에생력이 수컷 쥐의 성기능을 항진시키는 No, cGMP, PGE 및 testosterone생산등 여러 기능이 개선됨을 알 수 있었다"고 밝혔다.

파워누에생력은 농촌진흥청 대한잠사회로부터 특허 원료인 동결누에가루를 공급받아 생산하고 있으며 동결누에가루(30%)와 화분추출물분말(20%), 마늘분말, 오가피, 복분자, 토사자, 두충, 오미자, 산사자등이 함유되어있어 성기능 회복에 효과적인 영양성분을 두루 갖추고 있어 우리 체질에 맞게 가공한 건강식품이다.

동성제약 건강식품사업부는 파워누에생력이 원기회복 효과뿐만 아니라 성기능 증진에도 탁월한 효과가 입증됨에 따라 큰 기대와 함께 대표품목으로 키울 전략이다.

고재구 기자(freedom@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