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다이어트식품 ‘뷰티&바디’ 출시

국내 최초 특허받은 다이어트용 특수영양식품

2003-04-24     의약뉴스
보령제약 식품사업부는 특허 제 0335564호 원료를 이용한 다이어트용 특수영양식품인 ‘뷰티&바디 다이어트’를 개발, 출시했다고 밝혔다.

보령제약 식품사업부의 ‘뷰티&바디 다이어트’는 ‘성장호르몬 분비촉진 소재를 함유한 체지방 감소용 다이어트 식품조성물’ 이라는 명칭의 특허를 획득한 원료를 이용하여 만든 다이어트용 특수영양식품으로 두 종류의 한약재와 아미노산, 천연식품소재 등을 함유하고 있어 살이 빠지는 것을 도와주면서도 건강을 지켜주는 특수영양식품이다.

보령제약 식품사업부는 국내 많은 회사에서 다양한 다이어트제품이 출시되면서 특허를 내세우고 있지만 모두 특허 출원중일 뿐 특허를 획득한 원료를 이용한 다이어트용 특수영양식품은 ‘뷰티&바디 다이어트’가 국내최초라고 밝혔다.

보령제약 식품사업부는, 성장호르몬이 어린이들에게는 성장을 유도하지만 성인에게는 체지방 감소를 유도한다는 점에 착안했다.

그리하여 성장호르몬 분비를 유도하면서도 부작용이 없는 한약재를 선별하여 비만치료에 도움을 주는 특수영양식품인 ‘뷰티&바디 다이어트’를 개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성장호르몬의 체지방 감소 효과는 이미 여러 발표를 통해서 검증된 사실이다.

보령제약 식품사업부의 ‘뷰티&바디 다이어트’는 체지방 감소효과와 더불어 섭취한 지방의 흡수를 차단할 뿐만 아니라, 탄수화물의 흡수도 억제함으로써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이다.

제품개발자인 최 봄 한약사는 “원료 중에 fat burner(지방연소인자)로서 작용하는 물질이 있어 운동 후 지방연소를 극대화 시키며, 운동 없이도 지방산을 세포로 끌고 가서 태워버림으로써 지방으로 인해 살이 찌는 것은 막아주는 제품이다. 즉 지방이 연소 되기 쉬운 몸으로 체질을 바꿔준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일본에서도 이와 유사한 원료와 컨셉을 사용한 다이어트 제품이 이미 성공적으로 판매되고 있다고 한다.

특허 받은 이 원료는 임상실험에서 여성의 경우 11주 복용 시 5.42Kg의 체지방 감소, 1주에 2회씩 운동을 병행한 남성의 경우 9주 섭취 시 체지방이 25.9Kg에서 19.7Kg으로 6.9Kg 이 감소하는 효과를 보였다고 한다.



이현정 기자(snicky@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