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제2기 건강보험심사평가최고위자과정 모집
2007-07-25 의약뉴스 김선아 기자
‘제2기 건강보험심사평가 최고위자과정’은 국회·정부 등 보건복지 관련 고위 관리자, 의약계 단체, 의료기관 및 제약회사의 CEO 및 임원을 대상으로 국내 보건의약분야 및 건강보험제도 등에 대한 최근 동향과 관심사를 토론하고, 보건의약정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개설됐다.
심평원 관계자는 “건강보험의 핵심 분야인 제도·심사·평가에 대한 심도 있는 이론과 실무사례 논의 및 허물없는 토론을 통해 급변하는 보건의약계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미 3월에 개설해서 6월에 33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제1기 최고위자과정’에는 150여명의 지원자가 몰려 각계각층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한 바 있다.
이번 ;2기 최고위자과정;강의는 9월 7일(금)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심평원 8층 회의실에서 120분간 진행되며, 강사진은 김창엽 원장을 비롯한 심평원 임원 및 실장으로 구성하고, 특강시간은 보건복지부 고위 공무원 및 관련분야 저명인사와 CEO를 초빙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입학식을 겸한 워크숍이 9월7일(금) ~ 8일(토) 예정되어 있어 참여하는 수강생들에게는 서로간의 다양한 인적네트워킹 구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