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 친환경성 웰빙 우수상품 인증 획득

살충제 '비오킬' 과 헤어마스카라 '이지엔'으로

2007-07-18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동성제약이 살충제 '비오킬'과 새치머리 커버제 헤어마스카라 '이지엔'으로 업계 최초 친환경성 웰빙 우수상품 인증을 획득했다.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는 한국 웰빙지수 평가모델에 의한 심사에서 소정의 기준을 충족하여 제약업계 최초로 인체에 무해한 살충제 비오킬과 새치머리 커버제 헤어마스카라 이지엔이 웰빙상품으로 인증 획득했다.
 
비오킬(인증번호 wellbix-p0719)은 인체에 무해한 살충제로 살포시 바로 그 자리에서 개미나 벌레가 죽지는 않아 혐오스러움이 없으며 보이지 않는 곳으로 이동해 서서히 사라져 3일 정도면 해충이 소멸한다는 점과 인체에 무해하다는 점을 인정하여 인증을 취득했다.

헤어마스카라 이지엔(인증번호 wellbix-p0718)은 민감성 피부로 인해 염색할 때 옻이 타는 것과 기존의 단순 커버가 아닌 반복 사용으로 염색이 된다는 장점과 바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필수 제품이란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웰빙 우수상품 인증서 발급 주최는 연세대 환경과학기술연구소와 한국표준협회컨설팅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있다.

웰빙 상품인증은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웰빙(well-being) 정도를 안정성, 환경성, 만족성, 사회성, 건강성 등 5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까다로운 환경기준에 의해 이루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