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광역시 여약사대회 열려

2007-06-12     의약뉴스 최봉영 기자
▲ 대구광역시 여약사대회가 지난 9일 개최됐다.

22차 대구광역시 여약사대회가 대구광역시 약사회 주최, 동 여약사회 주관으로 지난 9일 여약사회원을 비롯한 송경희 대한약사회 여약사회장, 구본호 대구광역시약사회장, 박종근 한나라당 대구시당위원장, 이혜순 대구광역시 보건복지여성국장, 조광래 도매협회장 등 내빈과 회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1부 순서는 개회선언, 국민의례, 약사윤리강령낭독, 류옥태 대회장의 내빈 소개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어 류옥태 대회장의 감사패, 대구광역시약사회장 표창 등의 시상이 있었으며, 대구대학교 가정복지과 김은지 학생을 비롯한 자체부자유 학생과 모범학생 16명을 대상을 총 400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또 류옥태 대회장은 이웃돕기성금을 대구광역시 이혜순 보건복지여성국장에게 전달하였다.

류옥태 대회장은 “지금까지 진행되고 있는 심장병어린이 수술비 지원사업은 꺼져가는 많은 생명을 구하는 사랑과 봉사의 실천사업이었으며, 나아가 백혈병을 비롯한 각종 난치병환자의 치료 및 수술비 지원사업, 장애어린이돕기와 장학사업, 각종 무료투약봉사활동, 독거노인세대 방문 위로, 소외계층 방문 생필품 지원을 통한 위로사업을 지금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경희 대한약사회 여약사회장의 격려사에 이어 구본호 대구광역시약사회장은 “여약사대회를 통하여 상호신뢰와 우애를 증진해 나가고 여약사회원 스스로 성금을 모아 해마다 불우학생 장학금 지원, 소년소녀가장 및 독거노인세대 방문 위로, 선천성 심장병어린이 수술지원 등 사랑과 봉사를 실천해 나가고 있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는 위로와 격려의 인사를 하였다.

석식 후 개최된 2부 순서에서는 2006년도 이후 여약사회 경과보고 및 사업계획에 대한 토의가 있었다.

3부 교양강좌 시간에는 강원대학교 차장섭 교수를 초청하여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참석회원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수상자와 장학금 수혜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수상자 명단>
- 대회장 감사패 : 보령제약 대구지점장 황종식, 유한양행 경북지점장 정우용, 휴온스 대구지점장 김영직
- 대구광역시약사회 표창패 : 동구분회 부회장 안영순, 중구분회 전 여약사위원장 우경심, 대구파티마병원 약제팀장 조채량, 지오팜 근무약사 김순희
<모범학생 장학금 수혜자>
- 대구대학교 가정복지과 김은지 외 15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