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약 집행부 약물오남용강사 교육

상임이사회 마치고 전원 수강

2007-06-07     의약뉴스 박현봉 기자

   
고양시 약사회 (회장 함삼균)는 지난 6월 5일 제 3 차 상임이사회를 마치고 집행부 전원이 약물오남용 강사 교육을 이수했다.

이날 경기도 마약퇴치 운동본부 김이항 총무이사의 강의로 약물 오남용 강사의 소양교육이 실시됐고, 시흥시약사회 안화영 부회장이 약물오남용 교육 실전을 강의했다.

함삼균 회장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통해 약사의 위상을 알리고 약사 직능의 확대를 가져올 약물 오남용 교육은 각급약사회에서도 적극적으로 시행 해야 할 중요한 사업”임을 강조했다.

최일혁 부회장은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의 약물오남용 교육 강사 전원의 약사강사 확충방안을 환영하며, 우선 집행부를 대상으로 교육을 이수하고 각 학교측과 경기도 마퇴 본부의 요청에 따라 강사를 추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약사회는 지난 5년간 묵묵히 청소년 약물 오남용 교육에 앞장서 온 전재균 회원(고양시 양지약국)에게 공로패를 증정하고 그 동안의 노고를 치하했다.

함회장은 전재균 회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추후에도 청소년의 약물 오남용 교육에도 많은 활동과 참여로 고양시약사회를 널리 홍보 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날교육은 자정이 넘은 시간까지 높은 관심도를 보이며 진행되었고 시약사회는 늦은시간까지 강사 교육에 최선을 다해준 김이항 총무이사와 시흥시약사회 안화영 부회장의 노고를 치하했다. 이날 수강을 마친 임원에게는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강사 자격증이 전달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