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 ‘나트라케어’, 로하스 인증 획득

일동후디스 ‘트루맘 뉴클래스’, ‘산양분유’도

2007-06-01     의약뉴스 박영란 기자
▲ 로하스 인증 받은 천연생리대 '나트라케어'.

일동제약의 천연생리대 ‘나트라케어’가 30일 한국기술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 수여식에서 로하스 인증을 받았다.

 로하스(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란 개인차원의 웰빙을 넘어 환경, 사회정의 등 사회적 웰빙을 추구하는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말한다.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은, 모두가 더불어 잘 사는 푸른사회 · 건강사회 · 행복사회를 만든다는 로하스 정신에 부합하는 기업 및 단체의 제품, 서비스, 공간에 대해, 한국표준협회(KSA)가 인증하는 제도.

▲ 리더십과 경영철학 ▲ 로하스 R&D 및 성과 ▲친환경 성과 ▲지속가능성 및 사회공헌 ▲ 로하스 상품 등 5개 분야 36개 항목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이번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에서 일동제약의 ‘나트라케어’를 비롯하여 최종 선정된 13개 기업 및 단체는 한국 표준협회로부터 로하스 인증마크를 획득해 1년간 홍보활동에 활용할 수 있다.

  일동제약의 로하스 생리대 나트라케어는 천연펄프와 100%유기농 소재 등 천연소재만을 사용, 여성의 건강과 편리성은 물론 환경보호까지 고려한 제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고분자 흡수체, 염소계 표백처리, 인공 향, 인공색소, 유전자 변형 원료 등의 화학 성분을 철저히 배제해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한편 이 날 일동제약의 자회사인 일동후디스의 ‘트루맘 뉴클래스’, ‘산양분유‘도 나란히 로하스 인증을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