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뉴팜 비만치료제 본격가세
2002-12-17 의약뉴스
이 회사는 이미 지난 11월 해조 성분 제제인 '마메이드캅셀'을 출시한데 이어 2003년 1월 1일부로 생약 성분의 '방풍통성산'을 정제화한 제제인 '켐벨정'을 새롭게 출시할 계획이다.
기존의 마메이드캅셀이 약국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는데 고무된 대한뉴팜은 새로운 컨셉의 켐벨정 역시 비만 환자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마메이드캅셀의 경우 대대적인 판촉으로 진입초기 거래선 확보에 주력하고 있으며, 모든 거래선에 비만과 비만치료에 대한 소비자용 소책자 및 POP를 지속적으로 지원, 약국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마메이드캅셀은 식전 복용으로 지방과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하며 켐벨정은 몸안의 식독과 수독을 제거하고 식욕을 억제하는 작용을 발휘하는 특징이 있다.
이같은 제품특성에 따라 마메이드캅셀의 경우 여성 비만에, 켐벨정의 경우 복부비만이 많은 남성에게 적당하다.
이와함께 대한뉴팜은 해열진통제 펜프린정 및 간기능개선제 엘다민캅셀, 쌍화드링크 골드쌍화 등 기존 OTC 제품에 비만치료제 마메이드캅셀과 켐벨정을 필두로 각 치료 영역의 신제품을 속속 발매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뉴팜의 제약부문 매출은 90% 이상이 처방의약품으로 이루어진 치료제 전문메이커로 창립 이래 해마다 높은 성장률을 구가하고 있는 주목받는 제약회사이다.
이병구 기자(bgusp@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