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약 제2회 여약사위원회 개최

2006-10-18     의약뉴스 김은주 기자

경기도약사회(회장 김경옥) 여약사위원회(여약사회장 박명희, 위원장 김필여)는 11일 약사회관에서 제2차 여약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제31차 전국 여약사 대표자 대회 평가와 제15회 경기도약사회장배 볼링대회 일정 등을 논의했다.

이날 박명희 여약사회장은 “지난 3년동안 위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사업이 체계적으로 활동할 수 있었으며, 특히 성원 덕분에 본인이 광역의회 의원으로 당선되는 등 여약사들의 위상이 한 단계 향상되는 기틀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여약사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아울러 전국 여약사 대표자 대회 평가 시간을 통해 대회 사상 처음으로 지부 차원으로 구성된 보컬그룹의 공연은 큰 호응을 얻었으며, 당일 행사에 참석한 여약사 대표들이 질서 정연하게 세미나 등 행사에 참여하고 행사장 이탈 회원이 감소하는 등 전반적으로 알찬 대회였다고 평가했다.

반면 행사에 참석을 원하는 일반 회원들에게 기회를 부여치 않았던 점은 향후 대회의 성격 개선 등의 방법을 통해 일반 회원들의 참여 기회 확대가 바람직 할 것 같다는 의견과 지부 자체적으로 여약사 대표자 대회시 참여를 희망하는 일반 회원들의 참여 기회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또한 향후 대표자 대회시에는 분회별 여약사 대표자에 일반 회원 수를 일정하게 배정하는 방안을 검토하자는 의견과 여약사 회원들의 자긍심 고취를 위해 여약사 대상 및 일반 표창을 여약사 회장이 수여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 같다는 의견이 있었다.

이어 경기도약 주관으로 다음달 14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되는 전국 시ㆍ도지부 여약사회장 협의회에 타지부 여약사회장들을 환영하는 차원에서 여약사 위원들이 적극 참여키로 했다.

이 밖에 여약사위원회의 최대 사업인 경기도약사회장배 볼링대회는 다음달 29일 오전 10시에 군포시 산본볼링장에서 개최키로 하고 많은 회원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여약사 위원들이 참여 독려 및 홍보를 맡기로 했다.

한편 회의가 끝난 후에는 지난 5. 31전국지방동시선거에서 광역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박명희 여약사회장에게 위원들의 정성이 담긴 꽃바구니 전달이 이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