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일양 제약업계 한가위 마케팅 ‘홍수’

자사 쇼핑몰 적극활용 특징...일반약·건식 판촉활동 강화차원

2006-09-27     의약뉴스 박주호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면서 주요 제약사들의 다양한 한가위 마케팅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올해 제약사들의 한가위 마케팅의 특징은 자사의 쇼핑몰을 적극 활용, 다양한 할인혜택과 사은품 등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광동제약은 한가위를 맞아 자사 건강쇼핑몰 ‘광동 케이디웰(www.kdwell.com)’을 통해 다음달 15일까지 ‘한가위 맞이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선 이 기간 신규 회원가입 고객 중 220명을 추첨해 ‘비타500’과 눈에 영양을 공급하는 ‘아이포인트’, 피부를 탄력 있고 매끄럽게 해주는 ‘콜라겐 마스크팩’ 등을 제공한다. 또 신규 구매고객에게는 최대 36%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특별혜택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행사기간 구매회원에게는 녹용활력대보골드 1박스(30만원 이상)와 마블후라이팬 2종세트, 콜라겐마스크팩 5매, 5% 즉석 할인쿠폰 등 다양한 사은품도 아울러 제공된다. 

일화도 이번 추석 기간 동안 20여종의 추석 명절용 선물세트를 마련하고, 자사 쇼핑몰(www.ilhwamall.co.kr)과 백화점, 대형할인점, 건강식품매장 등을 통해 손님을 맞는다.

일화가 이번에 마련한 선물세트는 품격은 살리고 가격은 낮춰, 실속파 소비자를 겨냥한 것이 특징.

▲홍삼 농축액과 녹용, 영지 등을 함유하고 있는 ‘천홍삼골드’ ▲고려홍삼, 봉밀을 함유한 ‘홍삼정’ ▲홍삼농축액과 구기자, 당귀, 녹용, 영지, 대추 등 추출액에 이소말토올리고당을 첨가한 ‘홍삼원톤로얄’ 등이 주력 제품이다. 이밖에 캔디, 정과, 양갱, 차류 등 다양한 인삼 제품들도 선보인다. 

일양약품도 자사 일양굿헬스몰(www.ilyangmall.co.kr)을 통해 오는 30일까지 ‘한가위 선물展’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구입 전상품에 10% 할인혜택과 5% 마일리지를 제공하는 것을 비롯해, 5만원 이상 구매시 금액에 따라 진주목걸이, 필그린 등을 제공한다.

또한 본앤드칼슘+글루코사민, 감마리놀렌산+글루코사민, 클로렐라+감마리놀렌산 등 선물세트를 마련, 10% 할인된 가격과 고급 쇼핑백을 증정하는 행사도 아울러 진행한다. 이 행사는 10% 할인혜택과 5% 마일리지 제공 행사에도 그대로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