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O업체 바이오코아, ICPM2006 참가
3~6일 쉐라톤워커힐호텔...약물분석법-GLP시험서비스등 소개
2006-09-01 의약뉴스 박주호 기자
바이오코아(주)(대표 이경률)는 오는 3일부터 나흘간 서울 쉐라톤 그랜드워커힐호텔에서 열리는 제14차 세계제약의학회(ICPM2006)에 참가한다고 1일 밝혔다.
ICPM은 전세계 신약 개발과 임상시험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모여 2년에 한번씩 개최되는 제약의학회로, 제약시장의 발전양상 및 신약개발과 관련된 주제로 강연 및 임상시험에 대한 연구결과들을 발표하는 자리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ICPM은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이번에 한국에서 개최되는 것으로, 한국제약의학회, 한국임상시험연구회, 한국제약협회,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이번 학회는 아시아에서의 임상시험의 기회와 도전, 제약의학등 최근 각광받고 있는 분야에 대한 주제로 발표가 이어지고, 바이오코아 외 국내외 제약의학 관련 25개 업체가 참가, 자사의 기술 및 서비스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바이오코아는 GLP시험, 약물 분석법 서비스 등 의약품 개발 지원에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바이오코아 유정연 과장은 “아시아 최초로 열리는 세계제약의학회가 서울에서 개최되는 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다”면서 “이번 학회에서 국제 기준을 따르는 자사의 우수한 기술력을 세계 제약의학 관계자들에게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