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채표 가송재단,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에 강서구치과의사회ㆍ이화준 원장 선정
◇부채표 가송재단, 윤관열 치과의료봉사상에 강서구치과의사회ㆍ이화준 원장 선정
부채표 가송재단(이사장 동화약품 윤도준 회장)과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는 제14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수상자로 ‘서울특별시 강서구치과의사회(회장 송종운)’와 ‘전북특별자치도치과의사회 소속 전주고은이치과 이화준 원장’을 공동 선정했다고 25일 밝혔다.
강서구치과의사회는 지난 2011년 9월부터 회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장애인 무료 진료봉사’를 시작했으며, 올해까지 14년동안 320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약 2500명의 장애인들을 꾸준히 진료해 온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강서구치과의사회는 매주 목요일 오전 진료를 반납하고,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강서구보건소 구강보건실에서 장애인의 구강 건강을 지키기 위해 헌신해오고 있다.
공동 수상한 이화준 원장은 2000년부터 현재까지 매주 금요일 장애인 특수학교인 ‘전주은화학교’를 찾아 무료 치과 치료를 이어오면서, 인도, 네팔, 몽골, 캄보디아 등지에서도 의료 봉사에 힘쓰며 한국 치과 의료인의 봉사 위상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은 2012년 부채표 가송재단과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했으며, 올해로 14회를 맞았다.
국민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헌신한 개인이나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시상식은 오는 26일 열리는 대한치과의사협회 정기대의원총회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부채표 가송재단은 ‘기업 이윤은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는 철학 아래, 윤광열 동화약품 회장과 김순녀 여사의 사재 출연으로 2008년 설립했다.
재단은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 윤광열 의학상, 윤광열 의학공헌상, 윤광열 약학상, 윤광열 약학공로상 등을 제정해 학술 연구를 지원하며, 성적은 우수하지만 경제적으로 어려운 대학생에게 장학금도 지급하고 있다.
또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아름다운 동행’ 학습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여성과 소녀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동하는 국제 여성자원봉사단체인 국제소롭티미스트 한국협회를 후원하는 등 사회복지와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 밖에도 예원학교, 노비따스 음악학교, 아이코리아 등과 협력해 문화ㆍ예술ㆍ복지 분야의 지원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뮨온시아, AACR에서 IMC-002 비임상 결과 공개
이뮨온시아(대표 김흥태)는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미국 암연구학회(American Association for Cancer Research, AACR)에서 자사의 항CD47 면역항암제 IMC-002의 비임상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IMC-002는 암세포가 면역세포의 공격을 회피하는 ‘don’t eat me’ 신호(CD47-SIRPα)를 차단해 대식세포의 항암작용을 유도하는 IgG4 단클론항체다.
현재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임상 1b상을 진행 중이며, 대식세포 기반 면역관문억제제로 개발 중이다.
IMC-002는 affinity screening을 통해 CD47에만 선택적으로 결합하도록 최적화, 효능과 안전성이을 향상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사측에 따르면, 이번 발표에서는 IMC-002의 기전적 차별성과 탁월한 항암 효과를 추가로 확인했으며, 이를 통해 임상 확장성과 경쟁력을 재입증했다.
특히, docking simulation 기반의 최신 binding site 모델을 공개, 기존 CD47 항체들이 직면한 안전성 이슈를 극복할 수 있는 설계가 반영됐음을 강조했다.
이뮨온시아 김성호 연구소장은 “이번 비임상 결과를 통해, IMC-002의 안전성을 다시 한번 입증할 수 있는 데이터를 확보했다”며 “IMC-002 단독 또는 SOC와 병용 투여 시 간암 등 다양한 고형암 모델에서 확인된 항암 효과가 현재 진행 중인 임상 1b상에서의 긍정적인 결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현재 진행 중인 임상 1b상에서는 미충족 의료수요가 큰 간세포암(HCC)을 포함한 고형암 환자에서 IMC-002의 유효성을 확인했으며, 5월 말 개최되는 미국임상종양학회(ASCO 2025)에서 간암 환자군에 대한 유효성 결과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뮨온시아는 면역항암제 전문 신약개발 기업으로, 2021년 3월 3D메디슨에 비임상단계의 IMC-002를 4억 7000만달러에 기술수출, 글로벌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이뮨온시아는 CD47 항체인 IMC-002 외에도 임상 2상에서 우수한 효능을 확인한 PD-L1 항체 IMC-001 및 비임상 단계의 이중항체 IMC-201, IMC-202 등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휴젤,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 트레이닝 세미나 성료
휴젤은 지난 24일 국내 미용성형 분야 의료진을 대상으로 개최한 ‘H.E.L.F. 트레이닝 세미나’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트레이닝 세미나’는 휴젤 글로벌 학술 심포지엄 H.E.L.F.(Hugel Expert Leader’s Forum)의 하위 프로그램 중 하나로, 현장 라이브 시술을 중심으로 한 심층 강연이다. 휴젤 주요 제품의 응용 시술법과 임상 경험을 나누는 자리이기도 하다.
이번 세미나에는 국내 에스테틱 분야 의료전문가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휴젤의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 활용법에 대한 이론 강의 및 현장 시연(Live Demo)을 진행했다.
뉴스타의원 강건우 원장이 연자로 참여해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의 고급 시술 테크닉을 주제로 강의했다.
강 원장은 환자별 피부 특성을 고려한 풀 페이스 시술법과 눈밑 등 예민한 부위의 미세 주름 시술 시 주의사항을 자세히 설명한 후 시연을 통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휴젤 관계자는 “이번 트레이닝 세미나는 실제 시술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 시술법과 최신 에스테틱 트렌드를 익힐 수 있는 맞춤형 강의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의료 현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