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국약품, ROCH 성분 피무건강기능식품 ‘피부&ROCH’ 출시 外
◇안국약품, ROCH 성분 피무건강기능식품 ‘피부&ROCH’ 출시
안국약품은 식약처로부터 피부기능성을 인정받은 신소재 ROCH(당귤농축분말)을 주성분으로 한 피부 건강기능식품 ‘피부&ROCH’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ROCH는 피부 건강 신소재로서 국내 유일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지표 개선 효과를 입증,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채우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면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사측에 따르면, ROCH는 일명 붉은 보석으로도 불리는 이탈리아 시칠리아산 레드 오렌지에서 추출했으며, 에트나 활화산의 영향으로 비옥한 화산 토양에서 10°C 이상의 일교차인 콜드스트레스를 이겨내 풍부한 헤스페리딘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2만 1000% 농축을 통해 레드오렌지 1kg에서 0.0047kg의 ROCH를 얻을 수 있는 매우 귀한 원료이다.
피부&ROCH는 피부 보호막뿐만 아니라 피부 오아시스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제품인 동시에 기초 영양까지 챙길 수 있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비타민 미네랄 12종을 함유, 하루 1알 간편하게 피부 건강부터 기초 영양들을 챙길 수 있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국내 유일 ROCH(당귤농축분말) 개별인정형원료를 함유한 피부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가을철 강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면서 일교차로 인해 걱정되는 피부 보습까지 챙길 수 있는 제품으로, 많은 분들의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의약분석연구회, 17차 워크샵 성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산하 한국의약분석연구회(연구회장 강승우)는 26일(목)과 27일(금) 양일간 엘리시안강촌 스키하우스 크리스탈볼룸 및 아쿠아홀에서 제약ㆍ바이오기업, 벤처ㆍ스타트업기업, 국가출연기관, 의료기관 등 산ㆍ학ㆍ연 분석연구 전문가 회원 약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7차 워크샵'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신 의약품 및 허가 및 품질관리 : 합성 펩타이드부터 ADC까지'를 주제로 개최한 이번 워크샵은 케미컬 세션과 바이오 세션으로 구분, 두 개 홀에서 동시 진행했으며,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 발표와 실사례를 다루었다.
케미컬 세션에서는 KARPA 조은희 위원이 '유전독성 불순물 관리방안'을, 대웅제약 조상은 팀장은 '의약품 CMC 개발 및 허가 사례'를,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이용문 교수가 '의약품 불순물 NDSRI의 분석 및 저감화 방안'을, JW중외제약 임세나 RA팀장이 '국내외 최신 규제 트렌드'를, 파마엔씨엠씨 이민권 수석연구원은 '의약품 가혹시험 활용과 안정성 시험'을, 안국약품 남동연 총괄팀장이 '완제의약품 시험법 개발사례'를, 유빅스테라퓨틱스 변상환 부장은 '의약품 개발 중 결정다형 스크리닝'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바이오세션에서는 일본 Mediford의 Senior Expert인 Seiji OTAKE가 'Interpretation of Antibody–Drug Conjugate Approval Documents and Key Points in Non-clinical Studies'를,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정상전 교수가 'ADC의 이해 및 개발 동향'을, 리가켐바이오사이언스 정영희 팀장은 'ADC 분석법 개발'을, 프로티움사이언스 홍상원 이사는 '단백질 의약품(항체, 이중항체 및 ADC) 제형 개발 전략 및 고려사항'을, SML메디트리 박형서 수석연구원은 '혁신항체의약품(bsAb, ADC 등) 분석법 연구 및 사례'를,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나동희 교수는 'GLP-1 펩타이드 의약품의 개발 동향 및 펩타이드 가이드라인의 이해'를, 중앙대학교 약학대학 신소영 교수는 'LC-MS/MS를 이용한 펩타이드 생체시료 분석과 약물동태 연구'를 주제로 발표했다.
연구회측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워크샵을 통해 함께 자리해 주신 참석자 분들과 지식을 공유하고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의약품 분석 기술이 단순한 연구의 범주를 넘어 국민 건강과 직결된 중요한 과제를 해결하는 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는 만큼 이번 워크샵이 참석자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새로운 해결책을 제공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나아가 “앞으로도 의약분석 업무에 종사하시는 관계자 간 최신 분석 이슈와 사례에 대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유영제약,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서 무료급식 봉사활동 전개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지난 27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우면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층 독거노인들을 대상으로 9월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저소득층 어르신 무료급식 봉사는 지난 2016년부터 시행된 유영제약의 대표 봉사활동으로, 월 1회 직급별로 봉사단을 구성해 도시락 배달 및 배식 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주임 및 책임급으로 구성된 봉사단이 거동이 어려운 독거노인들에게 도시락을 배달하고 복지관을 방문한 어르신들에게 점심 식사를 배식했다.
유영제약 사회공헌 담당자는 “유영제약은 올해 ESG 경영 실천과 임직원들의 활발한 소통을 목적으로 매달 급식 봉사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면서 “임직원들의 참여 덕분에 복지관의 일손을 돕고 어르신들에게 식사를 대접하며 마음을 나눌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유영제약은 지난 12일 2024년 국가공헌대상 ESG 경영 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유영제약, 복지부 행정처분 집행정지 신청 인용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주평)은 최근 10년 전 발생한 약사법 위반으로 올해 보건복지부로부터 행정처분을 받았으나, 법원에서 급여정지 처분에 대한 집행정지 인용 결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유영제약은 과거 2011년 6월부터 2015년 6월까지 요양기관에 의약품 처방과 관련된 경제적 혜택을 제공한 사실이 확인돼 약사법 위반으로 적발된 바 있으며, 보건복지부의 행정처분은 10년 뒤인 2024년 9월 25일에야 이루어졌다.
이에 유영제약은 법원에 행정처분 처분 취소 소송과 함께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출했다.
법원은 과징금을 포함한 잠정 집행정지 신청을 모두 인정했으며, 보건복지부는 9월 30일, 유영제약의 62개 품목의 약제 상한 금액 조정(약가 인하), 66개 품목 급여정지 1개월 처분을 잠정 집행정지 한다고 고시했다.
유영제약은 “법리적 논쟁사항이 있는 만큼 합리적인 행정처분을 받고자 하는 것”이라며 “처방 현장에서 혼란이 발생하지 않도록 남은기간 성실하게 절차를 밟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경영진 교체 이후 투명한 경영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번 사안을 교훈 삼아 앞으로도 더욱 책임감 있는 경영을 이어나가겠다”면서 “최고 품질과 정도 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기업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유영제약은 이번 집행정지 결정으로 당분간 정상적인 영업 활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최종 처분은 향후 본안 소송의 결과에 따라 결정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