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호주에 보툴리눔 톡신 ‘누시바’ 출시 外
◇대웅제약, 호주에 보툴리눔 톡신 ‘누시바’ 출시
대웅제약(대표 박성수ㆍ이창재)이 글로벌 보툴리눔 톡신 파트너사 ‘에볼루스(Evolus)’를 통해 자사 보툴리눔 톡신 제제를 호주에 정식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호주 제품명은 ‘누시바(NUCEIVA)’다.
호주 시장 출시는 대웅제약의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가 글로벌 5개 대륙 진출을 완료했다는 점에서 의미 크다는 평가다.
지난 2019년 FDA 허가를 받으며 미국 진출에 성공한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이 고순도의 고품질을 바탕으로 북미, 남미, 유럽,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대륙까지 진출했다는 것.
대웅제약과 에볼루스는 지난해 1월 호주 식품의약품청(TGA)으로부터 누시바 100유닛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
에볼루스는 8월 1일부터 4일간 호주 시드니에서 진행된 에스테틱스(Aesthetics) 2024에 부스를 마련하고 200여명 이상 참가한 심포지엄 런칭 행사를 통해 누시바를 현지 의료진들에게 최초로 공개했다.
에볼루스는 현지 교육 및 세미나를 통해 누시바의 인지도를 빠르게 높이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런칭 행사에 참석한 호주 성형외과 전문의 스티븐 리우 박사는 “호주에서는 비수술적 시술 등 미용에 대한 젋은 세대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누시바가 호주의 의료진들에게 미용 분야의 새로운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환자의 선호도와 요구에 맞는 최적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성수 대웅제약 대표는 “호주 시장 진출은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글로벌 영향력을 높이는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누시바의 탁월한 제품력과 밀레니얼 세대에 집중하는 에볼루스의 차별화된 현지 마케팅 전략을 통해 호주 시장에서 빠른 성장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대웅제약의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는 특허를 받은 ‘하이-퓨어 테크놀러지(HI-PURETM Technology)’ 공정으로 제조된 프리미엄 고순도 톡신이다.
빠르고 정확한 효과와 내성에 대한 안전성을 바탕으로 현재 전 세계 68개국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하고 80여 개국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올해 출시 10주년을 맞은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은 글로벌 최대 시장인 미국 시장에서 점유율 12%를 달성하는 등 K-대표 톡신으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HK이노엔, 에너지 경영 국체 표준 ‘ISO 50001’ 획득
HK이노엔(HK inno.N)은 의약품 제조시설인 대소 사업장(충청북도 음성군 소재)이 에너지 경영에 대한 국제 표준인 ‘ISO 50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ISO 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에너지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표준이다. 기업이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에너지 사용 효율 개선 등을 목표로 체계적인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조성했는지 평가하고 인증하는 제도다. 최초 인증을 취득한 후 시스템 유지 관리에 대한 사후 심사가 매년 진행된다.
HK이노엔은 온실가스 배출 저감을 목표로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 에너지 절감 실적 관리 현황, 에너지 고효율 설비 투자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ISO 50001 인증을 획득했다.
HK이노엔은 ISO 50001 도입으로 △환경경영 강화 △온실가스 배출 저감 △에너지 사용 최적화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서 HK이노엔은 2019년부터 순차적으로 국제표준 인증을 추진해왔다.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ISO 37001(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 37301(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27001(정보보안경영시스템)에 이어 ISO 50001까지 총 6건의 국제표준 인증을 취득했다.
HK이노엔 관계자는 “ISO 50001 인증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에너지 관리 체계를 입증했다”면서 “대소 사업장을 시작으로 오송, 이천 사업장까지 ISO 50001 인증을 확대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ESG경영을 적극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휴온스, 추석 명절 맞아 건강기능식품 할인 이벤트 마련
휴온스(대표 송수영, 윤상배)가 추석 명절을 맞아 건강기능식품을 특별 할인가격으로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휴온스는 네이버 공식 브랜드 스토어에서 ‘추석맞이 선물 대첩’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늘(19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단독으로 온라인 최저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휴온스는 민족대명절 추석을 맞아 선물 준비에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최대 86% 할인과 함께 사은품 혜택을 풍성하게 준비했으며, 일부 제품 구매 시 선물용 쇼핑백도 증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행사를 통해 휴온스의 대표 건강기능식품인 갱년기 유산균 YT1 함유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와 네이버 단독 출시한 메리트C 브랜드 내 최고 함량 비타민C&D 제품 ‘메리트C 메리트C&D 듀얼메가’, 면역 건강을 위한 유산균 와이셀라 ‘면역 이뮨 와이셀라 프로바이오틱스’, 명절 준비로 지칠 수 있는 가족들을 위한 에너지 부스터 고함량 아르기닌 ‘아르기닌 파워 6000’ 등 다양한 제품들을 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전 고객 대상 5% 할인 쿠폰과 공식 스마트스토어 알람 받기 설정 시5%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이 쿠폰을 적용하면 최대 5만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구매 후 포토·영상 리뷰 작성 이벤트와 함께 알림 받기 등록 시에는 추가 포인트도 제공한다.
행사 기간 동안 휴온스는 스페셜 사은품으로 ‘메리트C 리포좀 비타민C 트리플샷’ 1박스를 구매할 경우 사은품으로 ‘루테인 지아잔틴‘을 제공한다.
‘메노락토’ 구매 전 고객에게는 구매 수량에 따라 ‘모둠버섯 소고기 샤브샤브(2인분)’ 밀키트를 10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모둠버섯 소고기 샤브샤브’는 휴온스그룹의 밀키트 전문기업 푸드어셈블의 제품으로 신선한 야채와 다양한 버섯, 담백한 우목심으로 감칠맛 나는 육수와 함께 다양한 식재료를 맛볼 수 있게 했다.
이번 ‘추석맞이 선물 대첩’에 대한 상세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7일 오전 10시에는 추석 사전 행사로 진행된 브랜드데이 쇼핑 라이브도 진행할 예정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추석을 맞이해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기획했다”며 “부모님은 물론 남녀노소 모두를 위한 제품들을 마련해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