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그룹, 하노이에 유전자ㆍ암 전문 종합건강진단센터 설립 추진 外

2024-07-19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GC그룹, 하노이에 유전자ㆍ암 전문 종합건강진단센터 설립 추진

▲ GC는 페니카 그룹과 베트남 최초의 유전자ㆍ암 전문 종합 진단ㆍ판독기관을 설립키로 하고, 19일 GC녹십자의료재단과 양자간 주주간계약서(Shareholders Agreement, SHA)를 체결했다

GC그룹이 베트남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한다.

GC(녹십자홀딩스, 대표 허용준)가 페니카(Phenikaa) 그룹과 베트남 최초의 유전자ㆍ암 전문 종합 진단ㆍ판독기관을 설립키로 하고, 19일 GC녹십자의료재단과 양자간 주주간계약서(Shareholders Agreement, SHA)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GC녹십자의료재단이 기관의 오랜 노하우를 활용해 진단검사실(Commercial Laboratory)을 구축하고, 종합 건강검진 전문기관인 GC녹십자아이메드가 베트남 현지 중상류층을 타깃으로 하는 프리미엄 건강검진센터(Health Check-up Center)를 설립하는 것이 사업의 골자다.
 
GC는 진단검사실에 고도화된 진단검사 프로그램을 도입해 빠른 진단 결과를 제공하고, 건강검진센터에서는 한국 전문의가 직접 내시경 검사를 진행하는 등 최첨단 의료 장비와 디지털 솔루션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 자리에는 호 쑤언 낭(Ho Xuan Nang) 페니카 그룹 회장, 레 티 민 타오(Le Thi Minh Thao) 페니카 그룹 대표, 팜 탄 후이(Pham Thanh Huy) 페니카 대학교 총장, 레 안 선(Le Anh Son) 페니카-X(Phenikaa-X) 대표 겸 페니카 그룹 부대표, 루 느억 호앗(Luu Ngoc Hoat) 페니카 대학교 부총장, GC 허용준 대표이사, GC녹십자의료재단 이상곤 대표원장, GC 서시헌 베트남 프로젝트 TF장 등이 참석했다. 

종합건강진단센터는 페니카 그룹에서 내달 오픈 예정으로 막바지 공사를 진행하고 있는 하노이 남뚜리엠 지역의 800병상 규모의 종합병원(Phenikaamec, 총 부지면적 2만 6096m2) 의 4개동 중 1개동(부지면적 6000m2)에 들어서게 된다. 

건강검진센터는 2ㆍ3층에서, 진단검사실은 4ㆍ5층에서 운영할 예정으로 내년 6월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페니카는 산업, 기술, 교육, 헬스케어 등 분야에서의 국내외 30여 계열사를 갖춘 베트남 대표 기업 중 하나다. 페니카 그룹은 베트남 최초로 레벨4 수준의 자율주행차량을 선보여 잘 알려진 페니카-X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회사이기도 하다. 페니카 그룹은 이번 사업에서 베트남 현지 영업과 마케팅을 맡는다.

GC 관계자는 “GC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진단검사분야의 노하우와 디지털헬스케어의 전문성을 융합, 베트남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시장의 헬스케어 사업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웅바이오, 고순도 EPA 이코사연질캡슐 출시

▲ 대웅바이오가 오메가3 성분 중 하나인 에이코사펜타에노산(EPA)를 고순도로 정제한 ‘이코사연질캡슐 300mg’를 출시했다

대웅바이오(대표 진성곤)는 오메가3 성분 중 하나인 '에이코사펜타에노산(Eicosapentaenoic acid, EPA)'를 고순도로 정제한 ‘이코사연질캡슐(성분명: 이코사펜트 에틸) 300mg’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코사연질캡슐의 주성분인 ‘이코사펜트 에틸(Icosapent ethyl)’은 고중성지방혈증으로 인한 심혈관계 질환 예방과 위험을 낮추기 위한 치료제로 미국 FDA가 승인한 약제다. 

특히 이상지질혈증 1차 치료제인 스타틴 계열의 약물 치료 이후에도 중성지방 수치가 200mg/dL 이상의 고중성지방혈증 환자에게 이코사펜트 에틸의 약물 요법 사용이 고려되고 있다.

사측에 따르면, EPA 단일 성분의 전문의약품은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만 출시돼 국내 심혈관 질환자들은 처방받을 기회가 없었다.

이 가운데 대웅바이오가 국내 최초로 EPA 단일 성분의 고순도·고용량의 이코사연질캡슐을 출시, 국내 심혈관 질환자들에게 최적의 치료옵션을 제공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코사연질캡슐은 환자들의 복용편의성도 크게 높였다. 국내에 도입된 기존 오메가3 제품은 정제 사이즈가 크고 특유의 생선 비린내 때문에 꺼리는 환자들이 많았는데, 이코사연질캡슐은 정제 사이즈와 생선 비린내를 대폭 줄여 환자들의 불만도 말끔하게 해결했다는 것. 

한편, 이코사연질캡슐은 ▲폐쇄성 동맥경화증에 의한 궤양, 통증 및 냉감의 개선 ▲고지혈증 등 두 적응증을 갖고 있다.

대웅바이오 관계자는 “EPA 단일 성분의 전문의약품이 국내에 없어 치료 선택 폭에 제한이 있었고, 기존 오메가3 제품은 생선 비린내로 선호하지 않는 환자들도 있었다”며 “이런 상황에서 새롭게 출시한 이코사연질캡슐이 여러 환자들에게 최적의 치료 옵션으로 자리잡기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ST, 전국 9개 도시에서 타나민 런칭 심포지엄 개최

▲ 동아ST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전국 9개 주요 도시에서 실시한 ‘타나민 런칭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동아ST(사장 정재훈)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전국 9개 주요 도시에서 실시한 ‘타나민 런칭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9일 밝혔다.

타나민 런칭 심포지엄은 서울에서 시작해 광주, 대전, 안산, 판교, 인천, 대구, 전주를 거쳐 부산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600여 명의 의료진이 뇌ㆍ말초혈관 질환의 최신 지견 및 치료 전략을 공유하고 뇌ㆍ말초혈관 치료에 있어 타나민을 학술적 가치를 논의했다.
부산에서 실시한 심포지엄의 좌장은 동아대병원 신경과 차재관 교수가 맡았으며, 부산백병원 신경과 서정화 교수와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신경과 안성호 교수가 강연을 진행했다.

서정화 교수는 강연에서 ‘How to manage Congnitive Impairment with EGb 761’을 주제로 인지장애 환자의 NeuroInflammations(신경염증)을 낮추고 인지저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타나민의 장점을 소개했다.

두 번째 강연에서 안성호 교수는 ‘Management of Dizziness and Vertigo with TANAMIM’을 주제로 뇌혈관 질환 환자의 어지럼증 증상에 대한 타나민의 효과에 대해 강연했다.

타나민정은 독일 슈바베 그룹이 세계 최초로 개발해 표준화한 은행엽 건조엑스 오리지널인 EGb761을 유효성분으로 만든 뇌ㆍ말초순환 개선제다. 

치매성 증상(기억력 감퇴 등)을 수반하는 기질성 뇌기능 장애, 어지러움, 말초동맥 순환장애(간헐성 파행증), 혈관성 및 퇴행성 이명에 효과가 있다.

심포지엄 좌장 차재관 교수는 “타나민은 경도인지장애, 혈관 기능 개선, 어지럼증이 있는 환자들에게 일차적으로 처방하기에 유용한 의약품이라고 생각한다“며 “특히 타나민은 여러 가이드라인에서 권고되고 있으며, 부작용이 적은 의약품”이라고 강조헀다.

동아ST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뇌∙말초혈관 치료에 있어 타나민의 우수성과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뇌ㆍ말초혈관 치료의 새로운 옵션으로 떠오른 타나민이 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동아ST는 지난 3월 유유제약과 뇌ㆍ말초순환 개선제 타나민정의 공동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타나민정의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종합병원 대상 영업은 동아ST와 유유제약이 함께 담당하고, 병ㆍ의원 대상 영업은 동아ST가 전담하게 된다.


◇대원헬스랩, 다이어트 쿨팁 대전 할인 행사 마련

▲ 대원제약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원헬스랩이 휴가철을 앞두고 ‘다이어트 꿀팁 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대원헬스랩‘이 휴가철을 앞두고 ‘다이어트 꿀팁 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에 대비해 체지방 감소 및 피부 관리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최대 63%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대표적인 품목으로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잔티젠 다이어트‘, ‘체지방컷 가르시니아‘, ‘체지방다이어트 콜레우스포스콜리‘ 등의 제품들과, 체지방 감소와 자외선 손상 피부 보호 효과를 함께 갖춘 ‘핑거루트 다이어트 앤 뷰티’, 식후 혈당 억제 및 원활한 배변 활동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줘 탄산음료를 대체할 수 있는 발포 다이어트 음료 ‘슬림톡 다이어트’ 등이 있다.

이 밖에도 ‘화이트 글루타치온 필름‘, ‘저분자콜라겐 플러스‘, ‘파워업 아르기닌‘ 등 다이어트 제품들과 궁합이 잘 맞는 이너뷰티 제품들도 할인 판매한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이다.

행사 기간 동안 사은품도 증정한다. 종류에 관계없이 2세트를 구매할 경우 멜론맛 효소 1박스를 증정하며, 4세트 구매 시 멜론맛 효소 1박스와 슬림톡 다이어트 1박스를 추가로 증정한다.

대원헬스랩 담당자는 “휴가철을 맞아 고객들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다이어트 제품과 함께 피부 미용이나 이너뷰티를 챙길 수 있는 제품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대원헬스랩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제약, D-판테놀 연고 첫 광고 온에어

▲ 동아제약 어린이 피부 상비연고인 D-판테놀 연고가 첫 광고를 온에어 했다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어린이 피부 상비연고인 D-판테놀 연고가 첫 광고를 온에어 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이번 광고는 D-판테놀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히고, 제품의 특장점을 소비자들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영상은 ‘우리아이 Deep한 케어, 디판테놀’ 키 메시지를 시작으로 기저귀 발진, 상처, 습진 등 다양한 피부 질환에 사용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후 5가지 성분(스테로이드, 보존제, 항생제, 향료, 색소)을 첨가하지 않은 안전성을 강조하며 시어버터 함유로 발림성 개선, 원터치 캡으로 편리한 사용감 제공 등 제품의 다양한 특징을 보여준다.

동아제약은 D-판테놀 신규 광고를 토대로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광고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디지털 매체에서 볼 수 있다.

D-판테놀 연고는 2021년 첫 출시된 동아제약의 피부염, 발진 보조치료 연고다. 주성분인 덱스판테놀은 세포와 대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보조효소의 구성 성분으로 손상된 피부의 조직을 재생,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제품은 일반의약품으로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할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신규광고를 통해 D-판테놀 연고의 특장점을 소비자들에게 알릴 수 있어 브랜드 인식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D-판테놀 연고는 덱스판테놀을 주성분으로 하며, 스테로이드뿐 아니라 보존제, 항생제, 향료, 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신생아 피부부터 성인 피부까지 전연령층이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최근 D-판테놀연고 첫 번째 라인업 제품인 벌레물림연고 ‘디판버그겔’을 신규 발매하며 브랜드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