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의약품대외정책연구원 설립 外

2024-07-12     의약뉴스 송재훈 기자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한국의약품대외정책연구원 설립

▲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산하 한국의약품대외정책연구원이 12일(금) 개원 및 현판식을 개최하고 정식 출범했다.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산하 한국의약품대외정책연구원이 12일(금) 개원 및 현판식을 개최하고 정식 출범했다.

이 자리에는 의수협 류형선 회장과 이동희 상근부회장 겸 연구원장을 비롯한 협회 회장단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연구원은 바이오헬스케어 관련 정책현안 연구 및 협회의 미래성장동력 발굴을 담당할 신설 조직이다. 

지난 2월 취임한 류형선 회장은 당시 중점 추진 사항 중 하나로 연구원 설립을 제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협회의 정책연구 기능을 강화하고 경영합리화 및 미래 신사업 육성 등 협회 혁신과제의 추진이 탄력을 받을 것이란 설명이다.

연구원은 우선 이동희 상근부회장이 초대 원장을 겸임하며, 협회 직원 중 정책연구에 대한 경험과 역량을 갖춘 실무직원 등 총 6인으로 구성했으며, 하반기 이후 실무경험이 많고 추진력 있는 인재를 원장 및 임원으로 영입할 계획이다. 

또한 △약업계 관심 현안 해결 방안, △바이오헬스케어 관련 법령 제ㆍ개정 방안 △ 바이오헬스케어 중소기업 육성 방안, △대외무역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발굴 등을 연구하고 협회 회원사 홍보 및 신규사업 발굴에도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류형선 회장은 “연구원은 협회의 정책연구 조직을 처음 가동하는 의미있는 시도”라며 “앞으로 뛰어난 연구 성과를 바탕으로 업계와 회원사의 변화를 이끌고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