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메디아, 22일 제24차 약업경영세미나 개최

선별목록制, 업계 대처방안 논의…보험약가 삭감관련 강좌도

2006-05-16     의약뉴스

의·약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 회사인 MMK메디메디아코리아는 건강보험 약제비 적정화 방안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선별목록시행 제도(Positive List System)’와 보험약가 삭감 방지를 위한 적정 보험심사 청구방안’에 대한 주제로 제24차 약업경영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오는 22일 오후 1시 30분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복지부가 발표한 ‘건강보험 약제비 적정화 추진방안’에 대한 정책을 살펴보고 각 업계의 입장과 새로이 변하는 정책에 따른 마케팅 전략이 소개된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건강보험 약제비 적정화 추진방안과 함께, 보험약가 삭감 및 대처방안에 대한 강좌도 진행돼 변화에 대처하려는 제약관계자들에게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주최측은 기대했다.

이날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새로이 변화되는 약가정책-Positive List System을 중심으로 –(복지부) ▲의약품 가격 적정화 방안의 득과 실(한국제약협회) ▲보험약가 삭감 시 대처 방안 및 보험고시 심사를 위한 준비방안(반혜숙/우리들병원 부장) 등이 있다.

MMK메디메디아코리아 이영택 사장은 “약업경영세미나는 급변하는 의·약업계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지난 1998년 IMF위기부터 꾸준히 진행돼 온 행사”라고 말하고, “이번 세미나도 최근 업계의 가장 큰 화두이자 핵폭탄으로 간주되는 정부의 새로운 정책 시행에 대해 미리 살펴보고 점검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인터넷(www.kimsonline.co.kr)을 통해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교재가 제공된다.

의약뉴스 박주호 기자(epi0212@newsmp.com)